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가전제품

아트뮤 USB PD 45W PPS GaN 접지 듀얼 고속충전기 GA210 후기

by ITMAU 2023. 2. 3.
반응형

 아트뮤에서 출시한 45W PSS GaN 접지 듀얼 고속충전기 리뷰입니다. 출시 초기 이벤트 할인을 적용 받아서 1만 8천 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접지가 있어서 충전할 때 안전하고 가격도 저렴할 때 구매해서 가성비가 좋습니다.

 

 

GA210 45W GaN 접지 듀얼 초고속충전기 소개

 

 USB A타입은 퀵차지 3.0, 18W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USB C타입은 PD45W, PPSW를 초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케이블 2개 모두 연결하면 최대 45W까지만 충전가능하며 USB A타입은 최대 18W이기 때문에 초고속충전을 원하신다면 C타입으로 하셔야 됩니다.

 

 크기는 53mm x 41mm x 29mm, 무게는 116g으로 가볍고 휴대하기 좋은 충전기입니다. 그리고 접지가 적용되어 있어서 감전 사고에 안전합니다. 초고속충전기는 빠른 충전을 위해 전기를 빨리 공급하는 과정에서 열이 꽤 발생합니다. 저가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충전기 열이 제대로 방출되지 않아서 고장이 쉽게 날 수가 있는데요.

 

 접지가 안 되어 있으면 혹시나 충전기가 불량이거나 주변 환경에 문제가 있어서 고장이 나더라도 감전 사고를 줄이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2022년 10월 31일 구매하여 사용한지 3개월이 지났지만 가성비 좋고 디자인도 마음에 들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전자기기가 많으면 충전 케이블을 3개, 4개 연결할 수 있는 고가 제품이 좋은데요.

 

 개인적으로는 고가 충전기는 크기도 크고 무거워서 휴대하기 조금 불편합니다. 차라리 듀얼 고속충전기 2개를 들고 다니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노트북과 태블릿, 스마트폰 등 여러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전력 소모가 많은 제품은 안정적인 제품을 위해 고가 충전기를 쓰는 것이 좋긴 합니다.

 

 

 

 참고로 GA210 제품 말고도 GA110, GA310 초고속충전기가 더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C타입, A타입 케이블 연결 개수가 다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