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가전제품

삼성제트 무선청소기 청정스테이션 구매 및 사용 후기 (청소기 먼지통 비우기)

by ITMAU 2020. 7.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ITMAU입니다. 지난번 리뷰에서 적었지만 삼성제트 무선청소기 150W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삼성에서 제트 무선청소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청정스테이션입니다. 청정스테이션은 청소기 먼지통을 편하게 비우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2020/06/22 - [후기(리뷰)/가전제품] -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 150W VS19R1004BF 한 달 사용 후기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 150W VS19R1004BF 한 달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잇마우입니다. 이번 글은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 구매 후기입니다.  지난 달에 이사하면서 청소기가 필요했기 때문에 하나 구매했습니다. 요즘 다이슨, 엘지, 삼성 무선 청소기가 �

itmau.tistory.com


삼성 제트 청정스테이션 개봉

 삼성 제트 청정스테이션 제품 박스 사진입니다. 택배를 받을 때 기다란 박스안에 제품 박스가 들어있는데요. 박스를 열어보면 청정스테이션 본체, 먼지봉투, 전원 케이블, 사용설명서, 전용 먼지통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기 전에 박스 옆에 보면 개봉방향이 표시되어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삼성 제트 청정스테이션 제품 박스
제품 박스에 개봉 방향이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고 열어보세요.

 

 청정스테이션 사용 설명서에는 그림과 함께 설명이 쉽게 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설치하고 먼지통을 제품 상단에 장착시키면 자동으로 빨아들입니다.

 

 먼지봉투는 제품을 구매하면 청정스테이션 본체에 하나가 있고 별도로 제품 박스에 2장이 더 있습니다. 먼지 봉투 3장을 모두 사용하면 삼성디지털프라자 또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청정스테이션 먼지봉투를 검색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먼지봉투 가격은 개당 3천 원으로 5장씩 묶어서 1만 5천 원에 판매 중입니다. 간혹 할인하는 쇼핑몰도 있으니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삼성 제트 청정스테이션 내부에 들어있는 먼지봉투

 청정스테이션 내부에 있는 먼지 봉투에 먼지와 쓰레기가 꽉차면 자동으로 청정스테이션 LED에 붉은색 빛이 납니다. 붉은 빛을 확인하고 먼지 봉투를 교체해주면 다시 파란빛으로 바뀌는데요.

 

 먼지봉투 교체 장법도 청정스테이션 뒷면에 그림으로 붙어 있고 QR코드도 있어서 삼성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사용 방법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삼성 제트 청정스테이션 사용법 공식 유튜브 영상

 

 삼성 제트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먼지통은 청정스테이션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최근에 나온 제트 2.0인가 무선청소기는 먼지통 호환된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청정스테이션을 구매하면 구성품에 전용 먼지통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제트 무선청소기의 먼지통보다 청정스테이션 전용 먼지통이 조금 더 크고 아래쪽에 뚜껑이 있어서 먼지를 버리기 간편합니다.

 

삼성 제트 청정스테이션 실제 사용 영상 및 후기

 

 청정스테이션을 실제로 사용하면 정말 간단합니다. 청정스테이션의 뚜껑을 열고 먼지통을 위에 꽂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져서 먼지를 빨아들이고 자동으로 꺼집니다.

 

 만약 먼지통에 찌꺼기가 남아있어서 다시 빨아들이고 싶다면 오른쪽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르면 수동으로 조작 가능합니다.

 

 처음 청정스테이션을 알게 된 것은 신혼집 이사하기 전에 혼수품 장만한다고 삼성 디지털프라자 구경갔을 때 보았습니다. 티비, 세탁기, 건조기 등 견적서 받다가 세트로 제트 청소기랑 청정스테이션도 준다면서 시연해주었는데요.

 

 견적서가 너무 비싸다 보니 그때 바로 구매는 안 했지만 결국 3개월이 지나서야 드디어 청정스테이션까지 구매했습니다.

 

 청소를 자주 할 필요는 없는데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랑 청정스테이션이 있으니까 자꾸 사용하고 싶어져서 매일 하루 한 번은 청소기 돌리고 있습니다. 먼지통에 쓰레기가 많이 쌓였을 때 청정스테이션으로 전부 처리하면 시원해서 만족합니다.

 

 엘지 코드나인이나 다이슨 무선청소기의 성능이 정말 좋지만 삼성 무선청소기는 청정스테이션이라는 제품 덕분에 구매할 이유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먼지통 비울 때 흩날리지 않고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