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일상제품

소나타 DN8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 및 수동키 사용 방법

by ITMAU 2022. 11. 1.
반응형

 소나타 DN8 차키 건전지 교체와 스페어키로 수동으로 문을 여는 방법입니다.

소나타 DN8 차키 건전지 교체 방법

 

 대부분의 자동차는 요즘 전자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건전지가 들어갑니다.

 소나타 DN8에 사용하는 자동차키는 CR2032 규격의 건전지를 사용합니다. 미리 예비 건전지를 준비하시고 자동차키를 분해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키를 분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스페어키를 당겨서 꺼냅니다. 그리고 오른쪽 작은 구멍에 젓가락이나 스페어키를 넣고 지렛대 원리를 이용하여 자동차키를 반으로 분리시킵니다.

 

 

  분리시킨 자동차키 내부에는 CR2032 건전지 1개와 작은 기판이 들어있습니다. 건전지는 살짝 밀어서 꺼내주고 새로운 건전지로 교체하면 끝입니다. 분해했던 자동차키는 다시 합쳐주고 스페어키를 넣으면 원래 상태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키 버튼을 눌러서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하고 문제 없으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소나타 스페어 키 사용 방법

 

 운전석 손잡이 부분 끝자리 하얀색 커버를 열면 열쇠 구멍이 보입니다. 여기에 스페어 키를 끼워서 돌리면 차문을 잠그고 열 수 있습니다. 손잡이 커버가 쉽게 열리지 않기 때문에 열쇠를 지렛대로 이용하여 당겨주면 쉽게 열 수 있습니다.

 

스페어키는 자동차키 끝부분을 당기면 꺼낼 수 있습니다

 

 

 비상키는 전자식키가 고장나거나 건전지가 없어서 작동하지 않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건전지가 방전되어 시동이 안 걸릴 때는 스마트키를 엔진스타트 버튼에 대고 밀어서 눌러주세요. 손으로 누르지 말고 스마트키를 대고 누르면 방전 상태에서도 자동차와 통신을 하여 엔진에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림폼 방식이라고 하여 스마트키가 방전 시에 시동을 걸 수 없는 비상 상황에서 엔진에 시동을 걸 수 있도록 제조사에서 만든 임시방편의 방안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자동차 매뉴얼에 나와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찾아서 꼼꼼이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현대자동차 공식홈페이지에 있는 자료실에서 자동차 기종 선택하면 매뉴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hyundai.com/kr/ko/download-center.html

 

사용설명서 다운로드(자료실) | 현대자동차 - 현대닷컴 |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회사 hyundai.com

현대자동차 회원 및 차량 프로그램에 대한 가이드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자료실입니다. 지금 확인해보세요.

www.hyunda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