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자동차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멤버십 이어 네이버 보험 출시 예정(자동차보험, 손해보험 비교 견적 추천 서비스)

by ITMAU 2020. 7. 19.
반응형

 최근 네이버 통장, 네이버멤버십이 출시하여 네이버쇼핑 이용객이 더 증가하였는데요. 이번에는 네이버 보험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네이버통장은 카카오뱅크처럼 네이버 은행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미래에셋 대우증권, 하나은행과 연동하여 계좌를 개설하면 네이버포인트 적립을 3% 이상 받을 수 있는 상품이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뱅크 성공이후 카카오페이 등 핀테크 사업에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역시 자사의 네이버페이와 케이뱅크, 네이버멤버십 등 다양한 사업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2020년 9월에 출시 예정인 네이버 보험 서비스는 직접 보험 가입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은 아니며 자동차보험을 비교 견적하여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추천하는 보험사업입니다. 즉 네이버에서 직접 보험회사를 설립하는 것은 아니며 기존 보험사들과 계약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할 것입니다.

 

 네이버 자회사인 네이버파이낸셜에서 국내 손해보험사 중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 세 곳 이상과 현재 접촉 중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하나보험이나 삼성화재, 삼성생명, 한화생명 등 다른 보험회사도 네이버와 제휴하여 추가될 가능성도 높은데요.

 

 보험 비교 견적 및 추천 서비스는 이미 뱅크샐러드나 토스 앱에서 시작한 상품입니다. 그러나 토스앱과 뱅크샐러드 이용자는 젊은층이 많아서 그런지 보험 비교 견적과 가입 추천을 해도 실제 가입률이 높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한 눈에 여러 보험회사 상품을 비교하여 나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받고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은 확실히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 검색사이트 1위, 블로그, 카페, 네이버밴드, 네이버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서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는 네이버라면 이용자들도 다양하기 때문에 보험 비교 견적과 추천 서비스를 하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네이버 보험 서비스가 진행되면 네이버 이용자는 쉽게 자동차보험이나 손해보험을 비교할 수 있으며 운전자 정보, 자동차종, 모델, 옵션, 보장내역, 특약 등 정보를 기입하면 AI가 자동으로 이용자에게 맞는 보험 견적서를 제안해줄 것입니다.

 

 참고로 네이버 포털의 월 이용자는 3,831만 명이며 네이버페이 가입자는 3,000만 명 이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