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자동차

지니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쌍용 렉스턴, 현대오토에버 업데이트 센터)

by ITMAU 2022. 11. 25.
반응형

 지니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는 현대오토에버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 센터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 가입 후 제품 등록을 해야 내비게이션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지니(GINI) 맵피(MAPPY), 소프트맨(softman) 구형 내비게이션 3가지 제품에 대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해당 모델들은 제품 시리얼 번호나 차량 번호를 조회하여 등록 가능합니다.

 

https://update.hyundai-autoever.com/

 

현대오토에버㈜ -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현대오토에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지니, 모바일 내비게이션 App, 맵피, 업데이트, 고객센터(1577-4767)

update.hyundai-autoever.com:443

 

 지니, 맵피, 시리일 번호 부착 위치 확인 방법

 

 제품 등록이 끝났다면 업데이트/제품등록 ->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 업데이트 센터 설치하기 메뉴로 이동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업데이트 센터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업데이트 센터를 설치한 뒤에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그러면 제품 선택, 위치 선택, 포맷 & 백업, 설치, 완료 순서로 진행하면 되는데 이미 제품등록을 하였다면 목록에 표시가 되기 때문에 선택만 하면 됩니다. 

 

 구형 내비게이션이기 때문에 구형 SD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업데이트 적용에 시간이 좀 걸립니다. 천천히 기다렸다가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SD카드를 컴퓨터에서 분리하고 자동차에 있는 내비게이션에서 장착합니다.

 

 내비게이션에 SD카드를 장착하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업데이트가 반영되며 최신 지도, 카메라 위치 등 정보가 반영되어 있으니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쌍용자동차 렉스턴에 장착된 지니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고 있어서 거기에 적용했습니다. 최근에 10년 가까이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니 터치LCD가 고장나서 터치가 잘 안 눌러져서 곤란한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내비게이션을 교체하자니 비용이 저렴한 편은 아니고 스마트폰 거치대를 장착하여 계속 스마트폰으로 티맵이나 네이버지도, 카카오맵으로 다니기도 애매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