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자동차

아반떼MD 휠 찍힘, 손상 상태에서 주행 가능할까?

by ITMAU 2023. 5. 16.
반응형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여기저기 손상이 발생합니다. 운전자 본인의 실수이거나 다른 운전자의 실수로 생기는데요. 눈에 가장 잘 띄는 차체는 긁힘이나 찍힘을 금방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바퀴나 하부 쪽은 눈에 잘 안 보여서 손상을 눈치채기 어려운데요. 특히 자동차를 움직일 때 필요한 휠은 튼튼하게 만들어지긴 했어도 긁히거나 찍힐 수 있습니다.

 

 

 사진에 나온 자동차는 아반떼MD 2012년인가 2013년 모델입니다. 타이어는 공기압도 괜찮고 눌러보면 바람도 안 빠지기 때문에 정상입니다. 그러나 휠 쪽에 보면 여기저기 긁힌 것이 보입니다.

 

 안전을 위해 튼튼하게 설계된 휠은 운전 중에 잘못하면 저렇게 긁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긁혔다고 휠을 무조건 교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휠이 긁히거나 손상 되었을때 확인해야 될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긁힌 부분에 균열이 생기는지 확인

 2. 휠의 색이 변색되고 부식이 되는지 확인

 3. 타이어가 찢어졌는지 확인

 

 위 조건을 확인해서 문제가 없다면 계속 타고 다녀도 됩니다. 휠은 손상이 발생해도 균열이 일어나서 깨지기 직전이거나 부식이 생긴 게 아니라면 계속 탈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타이어가 찢어지지 않았는지 확인을 꼭 하셔야 되고요. 운전하기 전에 혹시 모르니 항상 휠 상태를 확인하고 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운전하기 어려운 상태라고 판단된다면 가까운 정비소나 서비스센터 방문하여 휠 교체를 요청하거나 직접 운전하여 방문하기 어렵다면 보험사 렉카를 부르거나 자동차 제조사 렉카를 불러서 이동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휠 교체 비용은 크기와 제조사, 자동차 모델마다 다르지만 보통 몇십만 원정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