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컴퓨터

ASUS ROG STRIX ARION 외장 케이스 커버 닫는 방법

by ITMAU 2021. 10. 17.
반응형

 에이수스(ASUS)에서 출시한 로그 스트릭트 아리온( ROG STRIX ARION) 외장 NVMe SSD 케이스입니다.

 이 외장 ssd 케이스를 구매하고 SK하이닉스 P31 500GB SSD를 장착해보았는데요. SSD를 슬롯에 끼우고 나사를 조여서 커버를 닫으려고 누르니까 이상하게 고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계속 커버(덮개)가 고정이 되지 않아서 SSD 케이스를 움직이면 바로 열려버리는 상황이 지속되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임시방편으로 SSD에 나사를 고정하지 않고 그대로 커버를 닫아버렸습니다.

 

 SSD를 나사로 고정하지 않으면 케이스를 들고 이동하는 동안 움직여서 충격에 민감할 수도 있고 커버에 부착된 서멀패드에 제대로 열이 전달되지 않아서 발열을 줄이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ASUS ROG STRIX ARION 후기글을 검색해서 저와 비슷한 사례를 찾아보았습니다. 다른 분들도 일부 저처럼 커버가 닫히지 않아서 불량품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어떤 분은 나사를 갈아서 높이를 낮춘 뒤에 강제로 덮개를 닫았다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실 불량품이 아니라 나사를 고정하는 방법이 잘못되었던 것입니다. 나사를 풀고 조이고 반복하다가 높이가 왜 다를까 확인해보았습니다.

 

 SSD를 장착하지 않고 나사를 조여보니 제대로 커버가 닫혔습니다. 하지만 SSD를 끼우고 나사를 그 위에 조이면 커버가 닫히지 않았습니다.

 

SSD를 나사 중간 빈틈에 걸쳐서 고정시켜야 된다
 자세히 보니 SSD 때문에 나사 높이가 약간 올라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나사 중간에 빈 공간이 있어서 이게 왜 필요한가 고민하다가 SSD를 그 사이에 끼워놓고 나사를 조였는데 커버가 닫힌 것입니다.

 

 알고보니 나사 중간에 있는 빈틈에 SSD를 끼워서 나사를 조이면 SSD도 고정되고 외장 케이스 커버도 닫을 수 있게 높이도 조절되는 방식이었던 것입니다.

 

SSD를 나사에 걸치고 조이면 커버를 완벽하게 닫아서 고정시킬 수 있다.

 

 ASUS ROG STRIX ARION NVMe SSD 장착 방법

 

 1. 동봉된 핀으로 외장 케이스 덮개를 분리

 2. SSD 장착 자리에 있는 나사를 핀 뒷부분으로 왼쪽 방향으로 돌려서 풀기

 3. NVMe SSD를 외장 케이스에 장착

 4. 나사 중간 부분을 SSD 뒷부분에 걸치고 오른쪽 방향으로 돌려서 잠그기

 5. 케이스 커버를 덮으면 장착 완료

 

 위 순서대로 SSD를 설치하시면 완벽하게 케이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기도 적당하고 속도도 빨라서 저는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