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에서 2021년 8월 10일 공식 출시 예정인 안드로이드 태블릿PC 미패드5가 펜을 공식 지원합니다.
미패드5 태블릿PC는 미패드5 라이트, 미패드5, 미패드5 프로 총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10.9인치 LCD 화면에 스냅드래곤 870, 5G 통신 지원, 배터리 용량 8,720mAh, 48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됩니다.
중국에서는 정식 발매가 되지만 한국이나 해외 일부 국가에서는 정식 출시가 안 되기 때문에 해외 직구로 구매하셔야 될 것입니다.
최근 한국에서 LG전자가 스마트폰 시장을 철수하면서 빈자리가 생겼기 때문에 샤오미가 삼성을 이기기 위해 조금이라도 점유율을 늘릴 생각이라면 한국에서도 미패드5를 정식 출시할 지도 모르곘습니다.
만약 공식적으로 펜을 지원한다면 삼성의 갤럭시탭S7 시리즈처럼 펜이 기본 탑재가 될 것인지 아니면 애플의 아이패드 시리즈처럼 펜은 별도로 구매해야 될지 궁금하네요.
다만 미패드4 태블릿PC처럼 미패드5 역시 넷플릭스를 480p 해상도만 지원한다면 영화, 드라마 감상용으로 쓰기에는 가성비가 떨어지는 제품이 될 것입니다.
삼성의 갤럭시탭 S7 FE 태블릿PC가 최근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과연 샤오미의 미패드5는 갤럭시탭 시리즈 보다 가성비가 뛰어날지 궁금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