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무료 OS 한컴구름 리눅스 출시
IT이야기/IT 소식

한글과컴퓨터 무료 OS 한컴구름 리눅스 출시

반응형

 한컴오피스로 유명한 한글과컴퓨터에서 무료 OS 한컴구름을 출시했습니다. 한컴구름은 데비안 리눅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컴퓨터 운영체제(OS)입니다. 리눅스에 대해 알고 계신 분들 중에서 구름OS를 들어보신 분도 계실건데요. 바로 한컴구름도 오픈소스 구름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구름OS와 기본 기능은 동일하며 대신 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하는 한컴오피스 2020 한글 뷰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2020과 한셀과 한쇼 뷰어는 2020년 4분기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한셀과 한쇼 2020은 2021년 제공 예정입니다.

 

 그 외 인터넷뱅킹 지원 및 구름OS 관리 서버 연동 지원, DasS 서비스 기술지원, 보안 솔루션 탑재를 위한 기술협력 제공 등 기능들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개방형 OS이기 때문에 개인 사용자는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설치 및 사용 가능합니다. 대신 개인 사용자에게는 기술 지원이 없습니다. 한컴구름 OS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은 인터넷(웹브라우저), 이미지 뷰어, 동영상 플레이어, 압축 프로그램, 메모장, 계산기 등 기본 프로그램들이 탑재되어 있어서 문서 작업용으로 충분할 듯 싶습니다.

 

 한컴구름의 최소 사양은 인텔 펜티엄 골드 CPU, 램 4기가 이상, HDD 8기가 이상입니다. 권장사양은 인텔 펜티엄 i3 cpu 이상, 램 4기가 이상, 하드디스크 40기가 이상입니다.

 

 구형 노트북에 설치하여 인터넷 서핑과 문서 작업용으로 가볍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다운로드는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 고객지원 다운로드(클릭하면 이동)에서 가능합니다.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리더,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 (Windows 용) (30일간 사용 가능) --> 한글, 한셀, 한쇼, 한PDF, 개인정보탐색기, 한컴 사전, 한컴 타자연습, 한컴 문서찾기, 한OCR로 구성된 체험판입니다. - PC : Windows 7 이상 / 모�

www.hancom.com

 현재 공개된 한컴구름은 버전 2.0이 최신입니다. 한컴오피스 2020은 추후 추가될 예정이지만 별도로 구매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기업이나 기관에서 사용을 하고 싶다면 한글과컴퓨터에 별도로 문의하셔야됩니다.

 

 

 리눅스 기반이지만 이렇게 국내 기업들이 무료 OS를 제공하는 것은 좋은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집에 구형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리눅스 기반의 무료 OS를 설치하여 인터넷이나 문서 작업 같은 가벼운 작업용 서브 컴퓨터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