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IT 소식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창출 기능 추가 소식

by ITMAU 2020. 10. 12.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블로거들을 위한 수익 창출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번 수익 창출 업데이트에 관한 정보는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 자세한 내요이 올라와있습니다.

 

notice.tistory.com/2552?category=110385

 

[사전 안내] 수익 창출을 위한 기능이 곧 찾아갑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지난 2020년 하반기에 달라지는 티스토리 공지에서 말씀드린 대로 '수익 창출 기능'을 곧 선보입니다. 어떤 모습인가요? 1. 블로그 관리에 '수익'이라는 메뉴가 신�

notice.tistory.com

 

 앞으로 티스토리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수익 창출 기능은 카카오 애드핏,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공식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서 간편하게 수익 창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데이블이나 텐핑, 쿠팡 파트너스 같은 수익 창출도 기존 그대로 사용 가능하고요.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관리 화면

 

※ 티스토리 수익 창출 추가된 기능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수익 메뉴 신설

 2. 카카오 애드핏, 구글 애드센스의 최근 수익 통계 확인 기능

 3. 광고 설정으로 본문 상단, 중단, 하단, 사이드바, 목록 상단 등 세부적으로 광고 위치 설정 가능

 4.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에서 본문 중간 광고 넣기 기능

 

티스토리 본문 중간 광고 추가 화면

 

 그리고 광고 심사부터 설정, 수익 확인까지 모두 연동됩니다. 기존에 스크립트로 설정하던 부분이 불편했었는데 이번 수익 메뉴가 추가되면 초보자들도 쉽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 창출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능들이 추가될 수 있도록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애드핏 광고는 무조건 달아줘야겠습니다. 티스토리 개발사가 카카오로 넘어갔기 때문에 애드핏으로 광고 수익이 꾸준히 상승한다면 카카오에서도 티스토리 운영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익 창출 업데이트 일정은 2020년 10월 이내입니다. 현재 10월 12일이므로 앞으로 18일 이내에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면 'ads.txt' 오류 때문에 애드센스에서 수정하라는 알림이 자꾸 나왔는데요. 이번 수익 기능이 추가되면 'ads.txt' 문제도 해결된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개발사에서 구글 애드센스와 협업하여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는데 앞으로도 애드핏, 애드센스에 대한 지원이 많을 것 같아서 기대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