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가전제품

브레빌 BES870B 반자동 커피머신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만들기

by 잇마우 ITMAU 2020. 6. 26.
반응형

 홈카페를 위해 구매했었던 반자동 커피머신 브레빌 BES870B입니다.

 커피머신을 이용해서 커피콩을 갈아서 바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첫 번째는 커피머신 뒤에 있는 물통에 물을 담습니다. 그리고 위에 커피를 넣는 통에 커피를 채워넣습니다. 그 다음 커피머신의 전원을 키고 1분 ~ 3분 정도 예열을 시킵니다.

 

 커피머신 오른쪽에 보면 커피콩을 어느 크기로 갈아야 되는지 조절하는 다이얼이 있습니다. 숫자 1부터 있는데 저는 3으로 맞춰서 사용 중입니다. 몇 번 해보시고 취향에 맞는 크기로 갈아서 사용해보세요.

 

 예열이 끝났다면 이제 커피 콩을 갈아서 받아야 됩니다. 도구 이름을 까먹었는데요. 사진처럼 커피를 받기 위해 도구를 끼워넣고 살짝 밀어어서 안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커피가 갈아집니다.

 

 도구 밖으로 커피 가루가 넘치지 않기 위해서 위아래로 흔들어서 균형을 맞춰주셔야 됩니다. 동영상 보시면 탁탁 소리가 나면서 위아래로 흔들리는데 제가 손으로 움직였습니다. 

 

커피머신을 이용해서 커피 가루 만들기

 

 두 번째는 커피 가루가 만들어지면 이제 템퍼라는 도구를 이용해서 눌러줘야 됩니다. 밖으로 커피 가루가 떨어지지 않게 눌러줍시다. 사진처럼 너무 많으면 템퍼로 누르기 전에 커피 가루를 안쪽으로 밀어 넣어주는 카드 형태의 도구가 있으니 사용하면 됩니다.

 

완성된 커피 가루

 

 세 번째는 다시 커피 머신 기계에 압축한 커피 가루를 장착합니다. 처음에 왼쪽으로 45도 정도 돌려서 기계에 장착시켜야 합니다. 기계에 장착하고 나면 이제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컵을 올려 놓기 전에 미리 물과 얼음을 넣어서 마시고 싶은 양을 맞춰주시길 바랍니다. 에스프레소가 내려오는 것이기 때문에 컵에 물을 적당량을 넣으셔야 됩니다.

 

 싱글, 더블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는데 저랑 아내를 커피를 진하게 마시기 때문에 더블로 한 잔씩 타서 마시고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커피가 추출되어 컵 아래로 떨어집니다.

 

에스프레소 추출

 

 추출이 완료되면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완성되었습니다. 저는 엘지 얼음정수기 냉장고가 있어서 시원한 냉수와 얼음을 바로 컵에 담아서 커피를 만들고 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자주 집에서 마시는 분들은 얼음정수기 냉장고나 일반 얼음정수기가 있으면 정말 편리합니다.

 

 홈카페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정말 여러 가지 도구가 필요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드네요.

 

완성된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지막으로 할 일이 남았는데요. 추출한 커피 가루는 너크 박스라는 통에다가 담으시면 됩니다. 너크 박스가 없으면 커피 가루를 보관했다가 버릴 수 있는 봉투나 박스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너크 박스가 좋은 점은 커피 가루를 버릴 때 툭툭 쳐서 편하게 버릴 수 있습니다. 커피 가루를 버리고 나서는 물로 도구를 씻어주면 됩니다.

 

 

2020/06/22 - [후기(리뷰)/가전제품] - 브레빌 반자동(수동) 커피머신 BES870B 이용하여 우리 집 홈카페 만들기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