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IT 제품

ASUS 라데온 RX570 8GB 그래픽카드 개봉 및 사용 후기 ITMAU

by ITMAU 2019. 5. 3.
반응형

 안녕하세요. ITMAU입니다. 오늘 드디어 ASUS 라데온 RX570 O8G EX D5 8GB 그래픽카드가 도착했습니다.

 기존에 쓰던 그래픽카드는 XFX 라데온 RX460 2GB 모델이었는데요. 이번 업그레이드 그래픽카드 성능이 약 2배 이상 향상되었습니다.

 

 이번에 AMD 50주년 기념으로 게임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원래 계획은 돈을 더 모아서 새로 나오는 라데온 RX600번대 그래픽이나 지포스 2천 번대로 업그레이드할까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이미 즐기는 게임의 사양이 그렇게 높지 않고 마침 게임 증정 이벤트도 하고 있어서 RX570 8GB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아수스 RADEON RX570 8GB

 

 아수스(에이수스) 라데온 RX570 8GB 제품 박스입니다. 전면에 그래픽카드 사진과 함께 품질 보증 기간 3년 마크가 붙어있습니다.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HIS, Asrock, 사파이어, XFX 등 다른 제조사들이 ASUS보다 가격은 몇 천 원 더 저렴합니다. 그러나 이미 메인보드도 ASUS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오버클럭이 쉬운 제품이라서 같은 제조사로 맞추었습니다.

 

 

박스를 열면 비닐 안에 그래픽카드가 있다

 

 박스 안에는 ASUS RADEON RX570 8GB 그래픽카드가 비닐에 들어있습니다. 비닐 안에서 그래픽카드를 꺼내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 나옵니다. 그래픽카드 전면 플라스틱 부분에도 비닐로 포장되어 있는데 설치하기 전에 벗겨주세요.

 검은 바탕에 붉은색 디자인이 정말 멋있습니다. 2개의 듀얼 팬 가운데에는 ASUS 로고가 있습니다.

ASUS RADEON RX570 8GB

 

 그래픽카드 후면에는 백플레이트가 없습니다. RX460 모델과 비교하면 역시 성능 때문인지 기판이 더 넓고 복잡합니다. 게임 쿠폰을 신청하고 싶은 분들은 꼭 그래픽카드 뒤판에 있는 시리얼 번호를 사진으로 찍어 두시길 바랍니다. 신청할 때 꼭 필요합니다. 박스에 있는 시리얼 번호는 인정받을 수 없다고 그래픽카드 구매 사이트 설명에 나와있습니다.

 

XFX Radeon RX460 2GB, ASUS Radeon RX570 8GB

 

 RX570 옆면에는 전원부가 있습니다. RX570 8GB 모델은 8핀 전원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보통 컴퓨터 파워 500W 이상 제품들은 8핀 케이블이 있습니다. 만약 없다면 6핀 + 2핀 케이블로 연결해도 됩니다. 저도 기본 6 핀인데 2핀 부족해서 옆에 있던 2핀 케이블을 같이 연결했습니다.

  

ASUS RADEON RX570 8GB 전원부

 

 RX570 출력 부분에는 DP, HDMI, DVI 포트가 각각 1개씩 있습니다. 주로 HDMI를 사용하기 때문에 나머지 포트는 거의 쓰지 않습니다.

 

아수스 RX570 출력 단자 3개

 그래픽카드를 컴퓨터 메인보드에 장착하고 나면 케이스에 고정시켜줘야 합니다. 저는 3R시스템에서 만든 J210 해머 케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면 고정용 철판을 올리고 나사로 조이면 장착 완료입니다.

 이렇게 고정시켜주어야 팬이 돌아가도 진동이 없고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 충격에도 버틸 수 있고요.

 

 그래픽카드 장착 후 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LED 라이트가 있다고 쓰여있는데 기본 설치 후 구동하면 켜지지는 않았습니다. 아수스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설정을 건드려줘야 되는 것 같습니다.

 

 구동 영상을 직접 스마트폰으로 찍어봤습니다. 게임 중이 아닐 때는 그래픽카드 팬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게임을 하면 발열 때문에 본격적으로 팬이 돌아가기 시작합니다. 생각보다 소음도 적고 만족스럽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PUBG)를 해보았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프레임을 비교해보세요. 

 배그는 60~70 프레임 정도 나오고 오버워치는 90 프레임이 나왔습니다. 영상 녹화를 안 하면 안정적으로 프레임이 유지됩니다.

 

 

 

 게임 구동 중에는 그래픽카드 온도가 약 70도 나왔습니다. 지포스 GTX 1060 3GB 모델이 평균 50~60도 정도 나옵니다. 라데온 그래픽카드 가성비는 좋은데 역시 전력 소모와 발열은 어쩔 수 없습니다.

 라데온 RX570 8GB 모델의 경우 파워 출력이 500W 이상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구매 전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온도가 높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프레임도 높고 성능이 준수해서 만족했습니다. 확실히 RX460 모델과 비교하면 성능 향상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