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스마트폰

샤오미의 신규 저가폰 샤오미 플레이(xiaomi play)

by ITMAU 2018. 12. 25.
반응형

 샤오미의 신규 저가폰 샤오미 플레이(xiaomi play)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중국 내수용 스마트폰으로 중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출시한 모델입니다. 하지만 IT전문가들은 중국에서는 이미 샤오미의 저가 모델들이 많기 때문에 중국 대학생 보다는 인도 저가 스마트폰 시장을 대상으로 만든 제품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중국에서 사전 시장 반응을 보고 인도에 출시할 것이라고 하네요.


샤오미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mi.com/miplay/


샤오미 플레이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5.84인치FHD 

 프로세서

 헬리오 P20 ARM Cortex-A53 MP8 2.3 GHz

 램(RAM)

6GB 

내장 저장소 

64GB / 128GB 

카메라

전면 500만, 후면 1200만 화소 

 지문인식

 후면 인식 센서 

 가격

1099위안(약 18만 원) 

 배터리

3000mAh 


 출시 기념 이벤트로 샤오미 플레이 구매자에게는 1년 동안 매월 10기가바이트(GB)의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통신사가 아닌 샤오미에서 직접 데이터를 지원합니다. 

 공홈에 나온 디자인을 보면 디스플레이에 노치 디자인이 적용된 모습이 보입니다. 그러나 저가 모델이라서 그런지 하단 베젤이 너무 넓습니다. 후면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있고 듀얼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기는 하지만 이미 샤오미에서 나온 홍미노트6, 홍미노트5, 샤오미 미5 등 저가 모델들이 많은데요. 이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왜 샤오미 플레이가 저가 모델인지 의심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샤오미 플레이는 현재 출시 이벤트로 1년 동안 매월 데이터 10GB를 무료 제공하기 때문에 중국에서 실사용자들에게는 데이터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서 가격이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샤오미 플레이 색상은 3종류입니다. 검은색, 선홍색, 파랑색입니다. 공식홈페이지 이미지로 보면 유광인 것 같습니다. 국내 정식 출시 여부는 불투명하지만 해외 직구로 쉽게 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중국 내수용 버전만 출시되었기 때문에 한국어 지원은 없을 것입니다. 추후 글로벌 롬이 나오면 한국어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