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스마트폰

ZTE 게이밍 스마트폰 레드 매직 마스 스펙 및 가격

by ITMAU 2018.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IT를 좋아하는 IT MAU입니다. 중국 스마트폰 제조회사 ZTE에서 게이밍 스마트폰을 출시합니다.

 이번에 공개한 게이밍 스마트폰 모델은 레드 매직 마스(Red Magic Mars)라고 하는데요.

 스펙은 삼성이나 화웨이, LG, 샤오미의 플래그십 모델 스마트폰과 비슷합니다. 게이밍 스마트폰은 최근 샤오미 블랙샤크, 레이저 레이저폰2가 출시되었습니다. ZTE에서도 게이밍 스마트폰을 별도로 출시하는 것은 그만큼 모바일게임이 많이 발전했고 즐기는 사람들도 많다는 반증으로 보입니다. 게이밍 스마트폰이라는 이미지를 위해서인지 디자인도 일반 스마트폰과 다르게 각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ZTE 레드 매직 마스(Red Magic Mars)의 가격은 환율 계산해보면 최소 44만 원부터 시작해서 최고 65만 원 정도 가격이 책정된 상태입니다. 가격만 보면 일반 플래그십 모델 보다 매우 저렴해서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국내와 북미 지역은 출시가 불투명합니다. 특히 북미 지역에서는 ZTE 회사의 제품에서 백도어가 심어진 제품들이 적발되어 판매 중지를 한 상태입니다. 


 ZTE, 화웨이, 샤오미 같은 중국 회사의 경우 백도어로 인한 개인 정보 유출과 해킹 피해를 조심해야 됩니다. 실제로 백도어가 발견 사례도 있었고 샤오미, 화웨이, ZTE 이 중 ZTE가 가장 많이 적발되었습니다. 화웨이도 최근 5G 통신 장비에 대해 미국과 유럽에서는 보안 상의 이유로 구매를 금지한 상태입니다. 국내에서는 ZTE 스마트폰이 진출하지 않은 상태라서 해외 직구로 구매하셔야 됩니다. 옆나라인 일본에서는 ZTE의 보급형 스마트폰이 MVNO(알뜰폰) 통신사 라쿠텐모바일, 빅심, Y모바일, 라인모바일을 통해 많이 출시 되었습니다.



 게임이 스마트폰이 일반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다른 점은 스마트폰 발열을 줄이기 위한 냉각(쿨링) 시스템입니다. 일반 스마트폰에도 쿨링 시스템은 달려있습니다. 

 그러나 게이밍 스마트폰은 최고의 성능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그만큼 발열이 높아지는데요. 이를 줄이고자 다른 스마트폰 보다 히트 파이프를 듀얼(2개)로 늘리거나 내부 열을 밖으로 빠져나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도 합니다.

 


레드 매직 마스(Red Magic Mars)의 스펙 및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6인치 2160x1080 IPS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845


램(RAM) 6GB / 8GB /10GB 


내장 저장소 64GB / 128GB / 256GB

후면 싱글카메라 16MP F/1.8

배터리 용량 3800mAh

RGB LED 후면 스트립

우측 L,R 가상 트리거 지원

후면 지문인식

게임 핫버튼

DTS 7.1 스테레오 스피커

듀얼 히트 파이프 + 대류냉각 쿨링 시스템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9.0 파이


환산 출고가

6GB/64GB : 44만원

8GB/128GB : 52만원

10GB/256GB : 65만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