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IT 제품

새로운 네이버앱 베타 사용 후기 by 잇마우

ITMAU 2018. 1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잇마우(it mau)입니다.


 이번에 네이버앱이 새롭게 바뀌었는데요. 아직 베타 버전이라서 완성도는 조금 낮지만 그래도 테스트 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며칠 동안 사용해 본 새로운 네이버앱에 대한 후기입니다.



저는 네이버앱 8.9.1 베타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우선 네이버앱을 다운로드 받고 별도로 베타 참여를 선택해서 베타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네이버앱 베타버전에서 크게 바뀐 부분은 바로 메인 화면입니다. 구글처럼 네이버 메인 화면도 검색 입력하는 공간이 나오고 여백이 많습니다. 하단에는 쇼핑, N페이, 뉴스 같은 별도 메뉴가 있어서


 기존에 보던 네이버앱 화면은 검색 입력란 밑에 뉴스들과 관심사 블로그, 쇼핑, 광고 등 여러가지 글과 사진이 노출되었는데요. 그러나 네이버에서 과감하게 이를 버리고 구글처럼 검색를 우선 하도록 인터페이스를 변경했습니다.





 베타앱에서 뉴스를 선택하면 자신이 보고 싶은 언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네이버에서 선정한 뉴스들이 자동으로 배치되어 보였었죠. 별도로 사용자가 언론사 선택을 해서 볼 수 있었는데 네이버앱 베타에서는 처음 뉴스를 누르면 언론사 선택을 하도록 되었습니다. 

 

 뉴스 대신 쇼핑이나 N페이, 카페, 블로그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검색을 다시 하고 싶다면 검색홈 버튼을 누르면 되고요. 


 네이버앱 베타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검색하기 편한 깔끔한 인터페이스였습니다. 기존에는 보고 싶지 않은 뉴스나 광고 블로그가 메인에 노출되다 보니 불편했었는데요. 구글처럼 검색 위주로 개편한 점은 잘한 것 같아요.


 반면 불편했던 점은 기존 네이버앱 사용자들에게는 너무 큰 변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카페나 블로그를 보고 싶어도 메인 화면에서 메뉴를 찾기 힘들고 검색과 뉴스 쇼핑이 우선 노출되고 있습니다. 아마 개인 설정으로 바뀔 수 있는 것 같은데 사용자들이 처음에는 좀 불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네이버앱이 바뀌면서 구글을 벤치마킹한 점은 잘했다고 느꼈습니다. 구글에서는 네이버 뉴스, 블로그나 카페 같은 커뮤니티 방식을 벤치마킹해서 구글 메인에 뉴스가 보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서로 반대 방향으로 발전하려고 하는데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