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 컴퓨터 3대 이상 제한 추가단말서비스 가입 안내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좋아하는 ITMAU입니다. 집에서 컴퓨터를 여러대 사용하시는 분들은 간혹 이런 안내문구를 보셨을겁니다. 바로 추가단말서비스 가입 안내입니다. 저는 KT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고 집에 데스크탑 2대, 노트북 1대를 사용 중입니다.
평소에는 이 컴퓨터 3대를 동시에 켜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다가 오랜만에 확인할 게 있어서 동시에 3대 컴퓨터를 켰더니 한쪽 컴퓨터에서 아래와 같은 안내 문구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컴퓨터나 인터넷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은 당황하실 수 있을텐데요. 이런 화면이 나왔을 때 조치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1. 추가단말서비스 가입 안내 화면이 나와도 인터넷은 사용 가능하니 무시하고 사용하는 방법
2. 인터넷 사용이 차단될 경우 KT 인터넷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제 요청
3. KT 인터넷에서 서비스 중인 추가단말서비스 가
KT에서 제공하는 추가단말 서비스에 가입하면 1대당 5,500원의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됩니다. 하지만 매일 컴퓨터를 3대 이상 동시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굳이 이 서비스에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원래 인터넷 서비스라는게 기본적으로 1회선을 통해 가정집에 전달이 됩니다. 일반 가정집에서는 인터넷 회사에서 제공하는 1회선을 받아서 공유기, 모뎀 같은 기기를 통해 분산시켜 거실, 안방, 작은방, 또는 무선인터넷 등 여러 장치에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일단 통신사 입장에서 이렇게 추가 단말서비스를 요구하는 것은 불법이 아닙니다. 물론 소비자고 무조건 가입해야 되는 서비스도 아니고요.
통신사에서는 감청을 통해 가정집에서 컴퓨터를 몇 대 이상 사용하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가 보급되어서 무선 기기들이 많지만 오직 윈도우 OS가 탑재된 제품만 대상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과 컴퓨터, 태블릿 pc를 동시에 사용해도 위와 같은 가입 안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신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유무선으로 3대 이상 인터넷에 연결하여 사용하면 나타나게 됩니다.
경고 안내를 무시하고 사용을 해도 되지만 지속적으로 오래 사용하다 보면 인터넷 차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컴퓨터에서 차단되는 게 아니라 3대 이상부터이기 때문에 특정 컴퓨터 1대만 차단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가단말서비스 가입 안내 문구에도 접속PC 변경 버튼이 따로 있어서 사용하는 컴퓨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가정집에서 컴퓨터를 동시에 3대 이상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처음에는 무시해도 되지만 정식으로 3대 이상 사용해야 되는 경우에는 5,500원 추가 요금을 지불하거나 우회 방법을 통해 이용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