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윈도우10 부팅시 자동실행되는 시작프로그램 해제 방법

by ITMAU 2018. 9. 25.
반응형

윈도우10에서 부팅 후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을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10에서 기본 제공하는 기능만으로 충분히 관리가 가능합니다.



1. 작업관리자 실행( 컨트롤 + 쉬프트 + ESC를 동시에 누른다) or 윈도우키 + "작업관리자" 검색 후 실행


2. 작업관리자에서 시작프로그램탭 선택


3. 현재 윈도우 시작시 자동 실행되는 프로그램 목록 확인


4.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 후 오른쪽 클릭 -> 사용 안 함 선택하면 끝



 윈도우 시작할 때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많으면 방해가 되기 때문에 느려질 수 있습니다. 요즘 SSD 장착해서 윈도우 설치하기 때문에 부팅 속도가 빠르긴한데요. 그래도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들은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해서 실행되지 않도록 하면 됩니다.


 대부분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은 업데이트 관련입니다. HncCheck는 한글2014vp 업데이트 체크 프로그램입니다. 굳이 자동실행으로 해놓지 않아도 한글프로그램을 쓰다 보면 알아서 업데이트 체크하니까 문제없습니다.

 카톡이나 원드라이드 같은 프로그램들도 마찬가지고요. 자바 업데이트의 경우 자주 쓰시는 개발자분들은 기본으로 해놓긴 하지만 일반인들이라면 필요 없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설치한 프로그램들을 확인하고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면 컴퓨터가 보다 원활하게 동작하여 빨라질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