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컴퓨터

워드프레스 첫 개설 소감

by ITMAU 2023. 7. 23.
반응형

 티스토리 운영하다가 평소 관심있었던 워드프레스를 드디어 첫 개설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무료로 운영할 수도 있지만 그런 경우에는 애드센스 같은 수익 창출이 제한적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처럼 저도 호스팅, 도메인 업체에게 요금을 지불하고 서버와 도메인을 대여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도 티스토리와 마찬가지로 주로 게임, IT 관련 분야를 다루겠지만 개인 일상, 생활정보, 재테크, 부동산, 주식, 건강, 육아, 맛집, 여행, 강아지 등 다양한 주제의 글을 작성해 볼 생각입니다.

 

 수익 창출이 우선이라면 전문적으로 한 두 가지 주제에 대해 글을 쓰겠지만 개인 블로그로 운영하면서 기록을 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주제의 글을 쓸 예정입니다.

 

https://itmau.kr/%ea%b2%8c%ec%9e%84%ec%9e%87-%ec%82%ac%ec%9d%b4%ed%8a%b8-%ec%86%8c%ea%b0%9c/

 

게임잇 사이트 소개 - 게임잇

게임잇은 GAME + IT를 합쳐서 지은 이름입니다. 좋아하고 관심있는 게임과 IT 정보,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게임공략, 게임영상, 게임뉴스, IT뉴스, 컴퓨터 조립, 전자제품 리뷰, 스마트폰 정보를 주

itmau.kr

 

 워드프레스는 티스토리보다 자유롭지만 한편으로 그만큼 뭘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추가해보고 테마도 바꿔보고 있는데요.

 

 처음 개설하는 것부터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와 다르기 때문에 어려웠지만 그나마 카페24를 통해 편하게 개설했습니다.

 

 처음에 가성비 좋다고 생각하여 아마존라이트세일 등록했다가 이런저런 기능 활성화가 어려워서 포기하고 가비아를 선택할까 싶었지만 요금이 타사 대비 비싸서 결국 카페24를 골랐습니다.

 

 추후에 호스팅 업체를 변경할 수도 있겠지만 한국 내에서 주로 방문하기 때문에 카페24 호스팅 정도면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그 외 더 가성비 좋은 업체도 있었지만 초보자에게는 좀 어려운 것 같아서 나중에 공부하고 이용해볼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