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IT 소식

캐논 복합기 C3525 용지 넣는 방향, 인쇄 방향 확인 방법

by ITMAU 2023. 7. 22.
반응형

 캐논 복합기 C3525 모델 사용법이지만 다른 회사의 복합기들도 대부분 비슷한 규격이기 때문에 방법은 동일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복합기들이 용지 공급 방향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이 쓰여 있기 때문에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회사에 처음 입사하는 사회초년생분들은 사용법을 몰라서 당황해 하지 마시고 복합기에 있는 설명을 읽어보시거나 인터넷에 검색하면 쉽게 찾아서 따라할 수 있습니다.

 

 

 1. 용지함에 종이를 넣는 방법 및 방향

 

 복합기 아래쪽에 보면 A3, A4 등 종이를 넣을 수 있는 서랍이 있습니다. 손잡이를 당겨서 열고 그 안에 종이를 넣습니다.

 만약 종이 크기와 맞지 않으면 하늘색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용지 지지대를 이동시켜 공간을 조절합니다.

 

 그리고 혹시 이면지를 인쇄하고 싶다면 흰색 바탕이 되는 면을 위로 향하게 해서 용지를 공급합니다. 캐논 C3525 용지공급함의 방향은 위로 되어 있지만 만약 오른쪽에서 수동 용지공급을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인쇄면이 아래쪽으로 향해야 합니다.

 

 용지공급 방향에 대해서는 어떤 복합기든지 대부분 용지함에 그림과 함께 영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표기가 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 캐논 C3525 복합기 스캔 또는 복사하고 싶을 때 용지 방향

 혹시나 스캔을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위 사진처럼 복사하고 싶은 면, 스캔하고 싶은 면을 위로 향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C3525의 경우에는 위로 향하지만 HP나 앱손 등 타사 제품의 경우에는 방향이 다를 수 있으니 꼭 옆에 인쇄용지, 스캔, 복사 방향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1장씩 수동으로 스캔이나 복사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위 사진처럼 복사 또는 스캔하고 싶은 용지면을 복합기 스캔 유리를 향하도록 해주세요. 복합기 유리 안쪽에 있는 센서가 바로 위에 있는 용지를 스캔하기 때문에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배치해야 됩니다.

 

 사무실에서 흔하게 사용하는 복합기 사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단순하게 용지 공급 방향, 스캔 방향, 복사 방향이지만 혹시나 잊어버린 경우에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