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 확대 성능 테스트 in 인천공항1터미널

by ITMAU 2023. 4.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를 좋아하는 ITMAU입니다.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에 다녀오면서 이번에 새로 바꾼 갤럭시 S23 울트라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도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인천공항에 있는 제주항공 여객기를 실내에서 촬영해보았습니다. 확대는 기본 1배부터 시작해서 2배, 3배, 10배, 30배, 100배까지 찍었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 1배, 2배 줌 확대 사진

 기본 상태에서는 비행기까지 거리가 멀어서 잘 안 보입니다. 2배로 확대하면 비행기 형태가 보이는데 화질이 깔끔하고 좋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 10배, 30배 줌 사진

 

 10배, 30배 확대를 하면 이제 비행기 모습이 자세히 보입니다. 10배일 때는 아직 멀리서 보는 느낌이라서 글자는 잘 안 보입니다. 하지만 30배 확대를 하면 JEJUair라는 글자가 명확히 보이며 비행기 앞에 연결된 보조 자동차도 보이고요.

 

 꼬리에 있는 제주에어 영어 문구도 읽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비행기 근처에서 정비 중인 직원들의 모습도 어렴풋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 51배, 100배 확대 사진 비교

 

 51배 확대한 사진은 초점이 흔들려서 흐릿하게 100배 사진보다 흐릿하게 나왔습니다. 그래도 사진에 숫자도 명확하게 보이고 비행기와 사람, 도로 표시도 자세히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100배 확대하면 화질이 많이 흐릿합니다. 그래도 형태는 확인할 수 있어서 비행기 밑에서 작업 중인 사람의 모습이 뚜렷하게 보입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의 카메라 성능이 얼마나 뛰어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0배 이후부터는 카메라 촬영 시 오른쪽 상단에 나타나서 현재 초점이 어느 위치에 맞춰져 있는지 가이드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그리고 갤럭시S23 울트라 스마트폰으로 달 사진을 찍으면 위와 같은 모습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태양처럼 빛나고 있는 것이 달입니다. 처음 카메라를 켜고 초점을 맞추면 그냥 빛나는 모습만 보이는데요. 몇 초 지나면 갤럭시S23 울트라의 달고리즘이라고 불리는 촬영 기법으로 AI(인공지능)을 활용한 소프트웨어가 후보정을 해주어서 명확한 달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갤럭시 카메라가 자동으로 여러 사진을 스캔 및 취합하여 업스케일링 작업을 통해 선명한 달 사진을 보여주는 기법입니다. 이미 갤럭시 S21 스마트폰에 탑재된 기술이었지만 S23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더 좋아지면서 더 빠르고 선명하게 달 사진을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일상에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서 느끼지만 확실히 이번 갤럭시 S23 울트라의 카메라 성능은 역대급입니다. 셀카 사진도 괜찮고 후면 카메라로 배경이나 인물 사진 촬영 시 확대도 잘 되고 선명하면서 깔끔하게 후보정도 잘 처리해주기 때문에 사진 촬영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