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3 전면 필름, 내부 필름 교체 비용 정리

by ITMAU 2022. 10.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MAU입니다. 오늘 오랜만에 갤럭시 Z 폴드3 필름을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교체하고 왔습니다.

 저는 거의 1년 동안 폴드3 사용하면서 작년 12월에 한 번 보호 필름 무료 교체 쿠폰을 한 번 사용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유상으로 보호 필름 교체를 했는데요.

 

 폴드3는 다른 폰과 다르게 접었다 펼수 있는 액정 때문에 필름 부착이 좀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서비스센터에서 기계로 깔끔하게 부착하는 방법이 제일 좋은데요.

 

 보호 필름 부착은 토요일과 일요일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평일에 삼성디지털프라자에 방문해야됩니다. 직장인 입장에서는 서비스센터가 가까운 곳에 있어도 근무 중에 잠깐 나갔다 오기 애매합니다.

 

 일단 점심시간에 가면 서비스센터도 점심 시간이라서 직원이 없을 수 있고 앞에 대기자가 많으면 기다려야되는 시간도 최소 10분 이상 걸립니다. 여기에 필름 부착하는 시간도 5분 정도 걸리고요.

 

 서비스센터 방문해서 안내데스크에 있는 담당 직원에게 필름 부착하러 왔다고 얘기하고 사용하는 스마트폰 기종 말해주면 접수해줍니다. AS 안내데스크와 별도로 보호 필름 전용 담당자가 따로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15분 정도 대기했다가 필름 교체를 받았습니다. 폴드3는 전면 디스플레이와 내부 디스플레이 각각 개별적으로 보호필름 교체가 가능하며 가격도 서로 다릅니다.

 

▶ 갤럭시 Z 폴드3 전면 액정 보호 필름 교체 비용 = 13,000원

 갤럭시 Z 폴드3 내부 액정 보호 필름 교체 비용 = 19,000원

 

 

 저는 외부, 내부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 모두 교체해서 총 32,000원 지불했습니다. 일반 스마트폰이었으면 보호 필름 3장 이상 구매하고도 남았을 금액인데 확실히 비싸긴 합니다. 그래도 서비스센터에서 기계로 깔끔하고 안전하게 부착해주기 때문에 만족합니다.

 

 필름 부착 후 1주일 동안은 AS 기간이 적용됩니다. 부착미흡으로 들뜸 현상이 있다면 영수증을 지참하여 다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아무 매장에서나 가능한 것은 아니고 필름 교체한 매장에 다시 가서 해야됩니다. 

 

 

 이상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유상으로 갤럭시Z폴드3 보호필름 교체 방법과 비용을 정리한 글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notefactory-/223015777571

 

갤럭시 Z 플립3 전원 꺼짐 고장 삼성서비스센터 무상 수리 후기

안녕하세요. 아내가 평상시 잘 사용하던 갤럭시 Z플립3 스마트폰이 갑자기 고장이 났습니다. 전원이 반복...

blog.naver.com

 

https://tv.naver.com/v/33112306

 

갤럭시 Z플립3 전원 안 켜지는 고장 현상

게임라이프 | 전원을 켜도 계속 꺼져버려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갤럭시 Z플립3 배터리가 상단, 하단 분리되어 있는데 다른 부품에 전원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고

tv.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