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컴퓨터

윈도우11 헤드셋 마이크 소리 안 나올 때 확인 방법

by ITMAU 2021. 1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좋아하는 ITMAU입니다. 이번 글은 윈도우 11에서 헤드셋을 연결해도 마이크 소리가 안 나올 때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헤드셋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소리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저는 레이저 바라쿠다 X 무선 헤드셋을 연결했습니다. 

 

 설정에서 시스템, 소리 메뉴로 진입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쉽게 소리 메뉴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윈도우키를 누르고 "소리" 입력 후 자동으로 검색되어 나오는 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빠릅니다.

 

 설정에서 보면 출력에는 스피커, 헤드셋 등 연결된 목록이 보이고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새로운 스피커나 헤드셋을 연결하고 싶으면 장치 추가를 누르면 됩니다. 여기서 출력하고 싶은 기기를 선택해서 체크하면 해당 기기로 소리가 출력됩니다.

 

 아래쪽에는 입력이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된 마이크를 활성화 해서 녹음이나 디스코드 같은 음성 채팅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컴퓨터에 연결한 마이크 기기 이름은 정상적으로 보이는데 목소리가 전달되지 않는다면 아래 이미지에 나온 것처럼 마이크 개인 정보 설정 액세스를 허용해주어야 합니다.

 

 마이크 접근 허용이 되어 있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소리 설정에서 입력 부분에 안내 문구가 나타납니다. 만약 안내 문구가 보이지 않는다면 설정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마이크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마이크 접근을 켬으로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전달됩니다.

 

 혹시나 마이크 접근을 켜도 소리가 안 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 및 보안에서 음성 활성화를 선택하고 마이크를 켜기로 변경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