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스마트폰

구글 픽셀5a 스마트폰 출시 소식 및 스펙

by ITMAU 2021. 8. 6.
반응형

 구글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픽셀(Pixel) 5a 모델을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중급형 모델인 픽셀 4a 제품의 후속기기로 5a는 약 450달러 가격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픽셀5a 유출된 스펙은 6.4인치, 1080p 디스플레이와 스냅드래곤 765G, 6GB RAM, 배터리 4650mAh, 그리고 픽셀5와 동일한 듀얼 카메라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한국에서는 픽셀 스마트폰 시리즈가 정식 출시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해외 직구로 구매해야됩니다. 과거에는 구글에서 넥서스 시리즈를 한국에도 정식 출시했었지만 판매량이 적어서 그런지 더 이상 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이미 애플 아이폰과 삼성 갤럭시 시리즈가 점유율이 가장 높기 때문에 구글 입장에서는 굳이 손해를 보고 싶지 않은 것 같습니다.

 

 구글 픽셀은 외장 메모리카드를 지원하지 않지만 구글 포토의 무제한 용량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사진을 많이 찍고 클라우드에 보관하고 싶은 사용자에게는 최적화된 스마트폰입니다.

 

 게다가 구글 제품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OS의 최신 버전 베타 테스트도 우선 대상입니다.

 

[쿠팡 직수입] 샤오미 홍미노트 10 Pro, 공기계, 오닉스 그레이, 128GB구글 픽셀 4a 128G Google Pixel 언락폰 추가금없음, 픽셀4a, 블랙삼성전자 갤럭시 A42 자급제 핸드폰 128GB, SM-A426N, 프리즘 닷 그레이Apple 아이폰 12 자급제, 64GB, (PRODUCT)REDApple 아이폰 12 mini 자급제, 64GB, 블랙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