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컴퓨터

마이크로소프트 To Do 어두운 테마 변경 방법

by ITMAU 2021. 4. 2.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To Do 어두운 테마 변경 방법입니다. To Do는 일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윈도우10에서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o Do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목록으로 작성하여 기록하고 특정 시간이나 날짜에 알람이 오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To Do 배경을 어두운 색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1. To Do를 처음 실행하면 왼쪽 상단에 계정 사용자 이름과 이메일을 클릭합니다.

 

2. 계정관리, 설정, 동기화 3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설정 -> 테마 -> 밝은 테마, 어두운 테마, 내 Windows 테마 사용 중 어두운 테마 선택

 

4. 설정 완료 확인 후 메인 화면 이동


내 Windows 사용 중 테마(밝은 테마) 선택 화면

 

 사실상 설정에서 밝은 테마와 어두운 테마 두 가지만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두운 테마를 선택하면 전체적으로 모든 배경이 검정색으로 바뀌며 모든 글자는 흰색으로 변경됩니다. 일부 버튼은 강조를 위해 붉은색이나 파란색으로 표시되기도 합니다.

 

 To Do 리스트에서 어두운 테마를 선택했을 때 장점은 아무래도 눈이 덜 피로합니다. 모니터가 흰색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패널에서 빛을 계속 발산해야됩니다. 즉 라이트가 계속 켜져있습니다.

 

 그래서 눈에 계속 자극을 주기 때문에 건조해지고 쉽게 피로해집니다. 검정색 배경은 눈에 빛을 덜 비추기 때문에 피로도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어두운 테마 선택 화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