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알뜰폰 SK세븐모바일 15기가+ 무제한 요금제 번호이동 후기

by ITMAU 2020. 11. 26.
반응형

 이번에 알뜰폰 SK세븐모바일로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번호이동을 한 이유는 무제한 요금제로 변경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재 출근하는 회사에서 와이파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니 데이터가 부족하여 무제한 요금제로 변경이 필요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알뜰폰 통신사는 KTM모바일이었습니다. KTM모바일도 17600원에 10기가(이벤트로 +10기가 추가)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거의 2년 이상 사용하면서 불편함이 없었지만 아쉽게도 같은 회사에서 요금제 변경이 불가능하여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했습니다.

 

 알뜰폰 이용하면 약정 없어서 번호 이동이 자유롭지만 신규나 번호이동이 아니면 프로모션 요금제 가입이 불가능해서 어쩔 수 없이 통신사를 옮겨야됩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하던 중에 SKT 자회사로 있는 SK세븐모바일을 알게 되었습니다. SK회선을 사용하고 요금제도 저렴해서 개통했습니다.

 

 즉 쉽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사용 필요

 2. 이미 이용 중인 알뜰폰 통신사에서 요금제 변경 불가

 3. 인터넷으로 타사 알뜰폰 요금제 비교 후 번호이동

 

 번호이동하면서 사은품으로 애플 정품 20W 고속 충전기도 받았고 요금제도 2만 5천 300원으로 타사보다 조금 더 저렴했습니다. 한 달 15기가 사용하면 매일 2기가 추가로 지원하며 모두 소진한 뒤에는 3Mbps 속도로 이용 가능합니다.

 

 3Mbps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모르실 것 같은데요. 기본적인 인터넷이나 유튜브 1080p 화질 정도는 무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용량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는 경우에는 속도가 느린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대충 300메가 조금 넘는 파일 받으려면 3분 이상 걸렸습니다.

 

 번호이동은 sk세븐모바일 공식홈페이지에서 유심만 신청했습니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직접 구매해서 셀프 개통하는 방법도 있지만 제가 이용하려는 15기가 무제한 요금제는 아쉽게도 셀프개통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하고 개인정보 입력 후 아이언맨 디자인되어 있는 유심으로 선택하여 신청 완료했습니다. 주말에 신청했기 때문에 월요일에 상담사가 출근해서 확인 후 오후에 해피콜 연락을 주었습니다.

 

 연락 받은 뒤에 다음날 아침인가 오전에스마트폰 통신이 끊기고 전화를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유심은 우체국 택배로 하루만에 받았습니다. 유심을 받기 전까지 통신이 차단된 시간이 있어서 급한 전화가 필요하신 분은 셀프개통이나 바쁘지 않은 시간에 개통을 추천합니다.

 

 택배로 받은 유심을 스마트폰에 장착하고 몇 번 재시작을 누르면 정상 인식되어서 전화와 데이터 모두 이용 가능했습니다. 저는 갤럭시 A51 국제판 모델을 사용하고 있어서 개통이 안 되면 어쩌나 싶었는데 다행히 잘 인식되었습니다.

 

 해외 자급제폰을 구매하면 개통 절차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예상보다 쉽게 연결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국내에도 정식 출시한 삼성의 갤럭시 A51 모델과 큰 차이는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개통 완료후 사은품으로 받은 애플 정품 20W 고속충전기는 중고거래로 팔았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필요가 없어서요.

 

SK세븐모바일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무제한 요금제는 2종류가 있습니다. LTE 음성다유심 11기가와 LTE 유심 15기가+ 100분입니다. 

 각각 3만 3천 원, 2만 5천 300원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전화와 문자 메시지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3만 3천 원짜리 LTE 음성다유심 11기가 요금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전화와 문자는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데이터만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어서 LTE 유심 15기가+ 100분 요금제 가입했습니다. 현재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있어서 데이터 걱정도 없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통신비 절약하고 싶으신 분들은 무조건 알뜰폰 요금제 추천합니다.

 

 혹시나 SK세븐모바일 가입하실 때 추천인 아이디에 seomau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