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일상제품

샤워기필터와 세면대 필터 설치 및 사용 후기

by ITMAU 2020. 10. 7.
반응형

 최근에 샤워기 필터랑 세면대 필터를 장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샤워기 필터는 7월 말에 주문해서 2달 넘게 사용 중인데요. 사용 후 필터에 걸러진 이물질을 보면서 구매를 잘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올초 봄과 여름에 어디 지역에서는 수도관에 기생충인지 깔따구 애벌레인지 들어가 있어서 논란이었죠. 작년에는 집에서 붉은 물이 나오는 지역도 있었고요.

 

 샤워기필터는 약 1만 원 초반대 가격에 제품을 구매했는데 수압이 약한 것을 제외하면 필터 성능은 만족합니다. 구매 전에는 물이 깨끗한데 굳이 필요할까 싶었지만 막상 사용하고 필터에 걸러진 이물질 보니까 안심하고 있습니다.

 

샤워기 필터 설치 사진

 

 샤워기 필터를 교체하는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물이 나오는 부분을 왼쪽으로 돌려서 분리한 뒤에 샤워기 필터를 연결하면 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네이처 리빙 물쎈 블라썸인데요. 수압이 엄청 강하지는 않지만 적당해서 샤워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네이쳐리빙 물쎈 블라썸 3기능 정수필터 샤워기 그레이 + 필터 6p 세트, 1세트물쎈 정수 샤워기 전용 필터, 6개대림바스 디클린 ver2 원터치 온오프 필터 샤워기, 1개대림바스 디클린 전용 샤워기 필터, 4개입

 

 수압이 약한 이유는 좀 오래된 집이고 원래 약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샤워기 필터 사용 후에 정수되는 것을 확인하고 부모님집에도 하나 구매해서 설치했거든요. 대림바스 디클린 ver2 원터치 온오프 샤워기 필터를 약 2만 5천 원에 구매했었는데요. 

 

 저희집에 설치한 제품보다 약 2배 정도 비싼 제품인데 확실히 수압도 좋고 튼튼하고 정수 필터도 잘 돌아갔습니다. 사용 후 더러워진 필터는 샤워기 윗부분만 분리해서 쉽게 교체 가능합니다. 필터만 별도로 판매하기 때문에 나중에 부족한 수량만큼 구매하셔도 되고요.

 

 수도관이 오래되어서 그런지 샤워기 필터에 걸러진 이물질을 보면 흙이나 모래 같은 게 가장 많습니다. 덕분에 깨끗한 물로 샤워하고 있어서 만족하고 있네요. 눈에는 보이지 않았었는데 이렇게 정수되는 것을 확인하니 신기합니다.

 

두 달 이상 사용한 샤워기필터의 모습


 

 아래는 세면대 필터로 구매한 수애랑 정수키트입니다. 주방 싱크대랑 화장실 세면대에 설치하기 위해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화장실 세면대는 설치를 했는데 주방은 ㄱ자 모양의 싱크대라서 설치를 하면 물 나오는 방향이 아래쪽이 아니라서 교체를 하지 못했습니다.

 

 구매하기 전에 좀 더 정확하게 확인을 했어야 했는데 미처 몰랐네요. 교체는 가능한데 사용하기 좀 애매해서 일단은 보류하고 나중에 샤워기 쪽이나 이사 가면 사용할까 싶어서 새 제품은 보관하고 있습니다.

 

세면대 필터

 

 구성품은 필터, 세면대 수도꼭지라고 해야될지 샤워기라고 해야 될지, 그리고 필터와 수도관을 연결시켜주는 고리들, 수도관을 분리시킬 수 있는 펜치가 있습니다. 수도관에 펜치를 끼워도 잘 안 되길래 크기가 안 맞는 건가 싶었는데 가장 위쪽으로 올려서 힘을 주니까 다행히 분리시킬 수 있었습니다.

 

 

 세면대가 작아서 필터를 장착시키니 공간이 조금 부족해졌습니다. 그래도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데요. 

 

 이번 필터는 이전보다 수압이 더 강해서 신기했습니다. 다만 물줄기가 나오는 부분이 분사형입니다. 일자로 그냥 나오는 것을 원하면 다른 제품이나 기존꺼 그대로 사용하는 게 나을 것 같아요.

 

 샤워기 필터를 구매하고나서 다음에는 좀 더 좋은 제품을 써보자는 생각으로 2만 원 넘는 제품 중에 세면대 필터를 골랐습니다. 대략 2만 원에서 3만 원대 가격의 제품을 구매해서 설치하면 충분히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설치한지 며칠 안 되어서 그런지 물은 깨끗하게 나오는데요. 더러워지면 그만큼 수도관에 문제가 있는 것이고 깨끗하면 안심하고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필터 제품은 소모품이라고 생각하고 집에 장착 가능한 제품으로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가 제품들도 사용해보면 그렇게 나쁘지 않지만 튼튼한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가격이 높은 제품들이 많은 것 같아요.

 

세면대 필터 장착 후 물 흐르는 사진

미리내 수애랑 세면대 샤워수전 수압상승 녹물 정수 헤드 + 세디먼트 필터 3p, 1세트아토젯 프리미엄 세면대 필터수전 + 정수필터 6p, 1세트코멧 세면대용 필터 샤워 헤드 (본품 + 비타민 필터), 1세트코멧 세면대용 필터 샤워 비타민 필터, 3개입코멧 세면대용 필터 샤워 헤드 (본품 + 필터), 1세트닥터피엘 3중 세면대 필터 10ea 추가 세트, 1세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