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IT 제품

로지텍 G102 Prodigy 게이밍 마우스 DPI, 키, 매크로, LED 설정 방법 및 리뷰

by ITMAU 2020. 7.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잇마우(ITMAU)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 게이밍 마우스이자 피시방(PC방) 마우스로 유명한 로지텍의 G102 Prodigy 게이밍 마우스에 관한 내용입니다.

 

 로지텍 G102 마우스는 2만 원 이하의 가격에 판매 중인 제품입니다. 게이밍 마우스이기 때문에 DPI 및 매크로, 키 설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설정을 위해서는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로지텍 G102 Prodigy 게이밍 마우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방법

 

 로지텍(Logitech) 게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방법은 로지텍 G102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접속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logi.com/hc/ko/articles/360024841173--%EB%8B%A4%EC%9A%B4%EB%A1%9C%EB%93%9C-G102-Prodigy-%EA%B2%8C%EC%9D%B4%EB%B0%8D-%EB%A7%88%EC%9A%B0%EC%8A%A4

 

다운로드 - G102 Prodigy 게이밍 마우스

 

support.logi.com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2020년 07월 20일 접속해보니 최신 버전은 2018년 10월 08일로 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를 출시한 지 몇 년이 지났어도 소프트웨어 버전을 크게 바꿀 필요가 없을 정도로 안정성, 최적화가 잘 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G102 Prodigy 게이밍 마우스 DPI, 매크로, 키, LED 조명 설정 방법

 

 로지텍 게임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 아래쪽에 보면 집, 마우스, 전구, 키 등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마우스 아이콘은 프로필 사용자 지정 메뉴입니다.

 

 사용자 지정 메뉴에서는 마우스의 키와 DPI 민감도 수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4 레벨(단계)로 조작 가능한 DPI는 5 레벨까지 변경 가능하며 DPI 민감도 또한 수치를 사용자가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마우스 구매 시 기본 상태 그대로 놔두었기 때문에 DPI 민감도가 400, 800, 1600, 3200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DPI 변환은 그림에 나오듯이 마우스 휠 아래 있는 작은 버튼으로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마우스 그림을 보면 각 키별로 이름이 써있는데요. 저는 앞으로 가기 버튼을 컨트롤 버튼으로 변경하였기 때문에 그림에서 Ctrl로 표기되었습니다.

 

 마우스 좌클릭, 우클릭, 휠, 가운데 클릭 같은 기본 버튼은 꼭 필요하기 때문에 변경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며 뒤로 가기나 앞으로 가기 버튼을 자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자주 사용하는 다른 키로 변경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게임 때문에 컨트롤 키로 변경했습니다.

 

마우스 내장 프로필 사용자 지정

 

 G102 LED 조명 설정 방법도 간단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LED를 거의 꺼놓은 상태로 쓰고 있습니다. 가끔 켜놓을 때는 조명 효과를 컬러 주기를 선택하여 랜덤으로 색상이 변하도록 해놓습니다.

 

 혹시 좋아하는 색이 있다면 고정색 또는 호흡 색으로 선택하여 특정 색을 표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우스의 LED를 켠다고 해서 전력 소모가 엄청 높지는 않기 때문에 전기요금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우스 LED 조명 설정

 

 마지막 메뉴는 입력 분석으로 마우스를 어떤 방식으로 어떤 키를 자주 사용하는지 분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화면 아래 재생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기록이 시작되며 마우스를 사용 후 정지를 하면 기록된 정보를 분석하여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특정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시작하기 바로 전에 입력 분석을 실행하여 기록하면 매크로를 만들 때 좋은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입력 분석

 

로지텍 G102 Prodigy 게이밍 마우스 리뷰(후기)

 

로지텍 G102 게이밍 마우스 LED

 

 로지텍 G102 Prodigy 게이밍 마우스를 구매하여 사용한 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마우스는 2012년쯤에 경품으로 받았던 레이저 데쓰애더였으나 더블클릭 현상이 발생하여 보관 중입니다. 데쓰애더 마우스 이후에 제닉스 게이밍 마우스랑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도 사용해보았는데요.

 

 게이밍 마우스로 만족하고 있었으나 우연히 PC방에서 로지텍 G102 마우스를 사용해보고 그립감이 정말 마음에 들었고 때마침 이마트에서 로지텍 마우스 럭키 박스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구매했습니다.

 

 로지텍 G302 무선 게이밍 마우스나 더 상위의 게이밍 마우스가 나왔으면 좋았겠지만 G102 마우스를 2만 원 이하에 구매해서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최근에 G102 2세대 제품이 출시되었으나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게이밍 마우스로 사용할 때 가성비가 좋으며 그립감, 성능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게이밍 마우스를 처음 입문하신다면 로지텍 G102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