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자동차

현대 아반떼 MD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및 후기

by ITMAU 2020. 7. 7.
반응형

 안녕하세요. ITMAU입니다. 오늘은 현대 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에 관한 글을 올려봅니다. 

 저희 집 차 중 한대가 현대에서 나온 국민차 아반떼인데요. 2020년 최신 아반떼면 내비게이션 옵션이 블루링크가 있는 것 같던데 아쉽게도 제가 타는 아반떼는 MD입니다. 

 

 아반떼 MD는 2011년에 출시한 가솔린 차량으로 풀옵션으로 구매하여 현대 자동차에서 만든 내비게이션을 기본 내장하고 있습니다. 

 

 2011년도에 출시한 내비게이션은 SD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해서 전용 프로그램으로 지도를 업데이트해야 됩니다.

 그럼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 방문하여 Smart Updater Plus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설치하기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엠앤소프트인가 거기서 만든 다른 전용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홈페이지 들어가 보니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 프로그램으로 통합되었습니다.

 

현대 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 - https://update.hyundai.com/KR/KO/Main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로 최신화된 다양한 도로 정보를 누려보십시오

update.hyundai.com

 설치 파일 다운로드 하고 실행하면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모두 동의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겨서 설치하면 준비 완료입니다.


 2. 내비게이션 SD카드 컴퓨터에 연결 후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 실행하여 연결하기

 

 SD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저는 아반떼 MD SD카드를 연결시켰기 때문에 자동으로 차종과 사진이 나왔고 업데이트 저장 위치도 SD카드로 제대로 인식하였습니다.

 

 현대 자동차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 방법은 간단합니다. 새 지도 저장 위치가 SD카드로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옵션에 포맷을 확인한 후 업데이트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전용 SD카드를 분실하신 경우 일반 마이크로 SD카드 또는 SD카드로도 FAT32으로 포맷하고 컴퓨터에 연결하시면 내비게이션 지도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SD카드나 마이크로SD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USB로 연결 가능한 어댑터가 필요한데요. 다이소나 인터넷에서 어댑터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내비게이션에 사용 가능한 SD카드, 마이크로 SD카드는 16GB 이상이면 충분합니다. 요즘 16기가 제품보다 32기가 제품이 흔하고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32기가 이상으로 구매해주세요. 그리고 내비게이션 전용 순정 SD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일반 마이크로 SD카드를 SD카드 어댑터에 연결해서 장착하면 내비게이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래센드나 샌디스크 등 저렴한 마이크로 SD카드 제조사들이 많은데요. 안정성을 고려하면 몇 백 원에서 몇 천 원 더 비싸더라도 삼성이나 SK하이닉스의 국산 제품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삼성 제품의 경우 EVO+(이보 플러스) 제품으로 구매하시면 속도 및 수명과 안정성 모두 뛰어납니다.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 중 화면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시작하면 지도를 다운로드하며 이후에 SD카드에 대용량 압축파일을 해제하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사용하는 컴퓨터와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10분 ~ 15분 정도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용량 압축파일을 해제하는 작업이 10분 이상 걸리기 때문에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시간은 총 30분 이상 걸리니까 시간을 갖고 여유롭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를 완료하면 이제 SD카드를 컴퓨터에서 연결 해제하고 자동차에 있는 내비게이션에 다시 끼워주시면 됩니다. 자동차에 시동을 걸고 내비게이션이 켜지면 자동으로 지도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SD카드에서 이미 업데이트를 했지만 내비게이션에서도 별도로 지도 업데이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10분 이상 시간이 필요합니다. 지도를 업데이트하는 동안에는 내비게이션의 전원을 끄거나 SD카드를 연결 해제하면 안 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화면에 지도가 나오며 새로운 정보들 역시 잘 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