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스마트폰

소니 새로운 엑스페리아 시리즈 디자인 유출

by 잇마우 ITMAU 2017. 12. 8.
반응형

소니 새로운 엑스페리아 시리즈 디자인 유출되었습니다.

 차기 엑스페리아는 베젤리스 디자인을 채택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디스플레이가 5.7인치에 4K 해상도 18:9 비율로 보입니다. 2018년에 열리는 CES나 MWC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니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 시리즈는 여태까지 베젤이 많이 두꺼웠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나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 LG G시리즈, V시리즈, 구글의 넥서스 시리즈와 픽셀 시리즈, 화웨이의 아너 시리즈, 샤오미의 Mi 시리즈 등 타사 스마트폰들은 새로운 스마트폰이 나올수록 점점 베젤이 얇아지고 화면이 넓어졌는데요.

 그 결과 물리 버튼이 없어지는 단점도 있었지만 대화면에서 스마트폰을 보기 편해지고 디자인이 깔끔해져서 많은 사용자들의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소니의 경우 타사 보다 항상 뒤늦게 디자인이 바뀌었다고 해야될까요. 애초에 엑스페리아 시리즈가 Z시리즈에서 X시리즈로 넘어오는 내내 디자인의 변경은 거의 없었습니다. 마그네틱 충전 단자가 삭제되고 물리 버튼과 USB충전 단자의 위치가 이동되는 정도였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새로운 엑스페리아 스마트폰을 보면 확실히 베젤도 줄어들어서 화면도 넓게 보이고 깔끔해졌습니다. 과연 정말 이 디자인대로 나올지는 아직 좀 더 두고봐야겠지만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전원 버튼에 있던 지문인식이 다른 스마트폰들처럼 후면 지문인식센서가 생겼습니다. 모델명이 엑스페리아 XZ1 이후로 어떻게 될지모르겠습니다. 엑스페리아XZ2가 될지 아니면 새로운 엑스페리아 모델명을 사용할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