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가전제품

필립스 면도기 시리즈 S5940 한 달 사용 후기

by ITMAU 2020. 7. 2.
반응형

 필립스(PHILIPS)에서 만든 전기면도기 시리즈 5000입니다. 정확한 필립스 면도기 모델명은 S5940인데요.

 예전에 전기 필립스 전기 면도기 사용했다가 고장 나서 버린 뒤로는 일회용 면도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질레트나 노브랜드, 이마트에서 파는 흔한 일회용 면도기도 쓰다가 작년부터는 와이즐리에서 만든 면도기를 구매해서 자주 사용했었죠.

 

 그럼에도 일회용 면도기는 준비 과정도 불편하고 피부가 민감해서 가끔 따갑기도 해서 거부감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면도하기 애매한 길이의 수염이 자랐을 때는 일회용 면도기로 깎는 게 좀 귀찮고요.

 

 그래서 전기 면도기가 하나 정도는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구매해서 일회용 면도기와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최저가 알아보다가 쿠팡 로켓 멤버십 가입 중이었는데 때마침 필립스 면도기 삼성과 현대 카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서 9만 원대에 구매했습니다. 원래 정가는 12만 원에 판매 중입니다.

 


필립스 S5940 전기면도기 구성품

 

 아래 사진과 같이 전기면도기 본체, 면도날 2개, 면도기 보관용 파우치, 충전기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스마트클릭 프리시전 트리머, 여행용 파우치, 면도기 본체, 충전 케이블 4가지입니다.

 

 색상은 수퍼노바 실버, 속도 조절은 2단계까지 가능한데요. 기본 속도와 터보 속도 두 종류로 나눠져 있습니다. 

 이 제품의 면도날은 밀착면도가 가능하며 스킨가드로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실제로 제 피부가 민감한데도 일반 모드와 터보 모드로 면도를 해도 피부 트러블이 생기지도 않고 따갑지도 않아서 만족했습니다.

 

 다만 절삭력은 제 수염이 굵어서 그런지 아니면 저의 면도 스킬이 부족해서 그런지 아무래도 일회용 면도기 보다는 깔끔하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사용하기 편하고 완벽하진 않아도 제 기준에서는 깔끔하게 수염을 정리할 수 있으면서 피부 자극이 덜해서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일반 모드와 터보 모드 속도 차이는 20% 정도이며 초고속 터보 모드로 사용하면 2300RPM (분당 회전수)로 면도가 가능합니다.

 

 면도날은 5방향 3D 액션 헤드라서 얼굴 곡선에 맞춰서 면도하기 편합니다. 턱선과 인중, 입술 아래 굴곡진 부분도 면도날이 자동으로 방향에 맞춰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면도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5000 시리즈 면도기 구성품 S5940/11 수퍼노바 실버

 

그리고 고급형 전기면도기라서 3단계 LED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충전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타입은 리튬이온이며 필립스 전기면도기는 네덜란드에서 제조되었습니다.

 

 본체 버튼은 전원, 터보 두 종류만 있습니다. 충전은 면도기 하단에 있는 단자에 꽂아서 연결할 수 있고요.  충전기를 꽂으면 LED에 불이 들어와서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충까지는 1시간 정도 걸리며 60분 동안 무선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면도를 하루나 이틀에 한 번씩 하는데 약 3주 정도는 충전 안 하고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 후에는 물러 씻어내면 쉽게 청소 가능하고 한 달에 한 번 정도 브러쉬를 이용해서 면도기 내부 청소해주면 깔끔합니다.

 

충전 중인 필립스 5000 시리즈 전기 면도기(S5940)


▶ 필립스 5000 시리즈 S5940 전기 면도기 성능은 좋으나 가격은 부담 누구에게 추천해야 될까?

 전기면도기 가격이 12만 원이라는 것은 솔직히 부담스럽습니다. 저는 할인할 때 9만 원 대에 구매했고 보급형 면도기와 고급형 면도기 모두 사용해보았기 때문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만약 필립스 5000 시리즈 전기면도기를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한다면 3가지 조건을 제시하겠습니다.

 

 1. 자주 면도를 하는 경우

 2. 오랫동안 면도기를 사용해야 되는 경우

 3. 피부가 민감한 경우 

 

 S5940 제품은 전기 면도기 치고는 가격이 비싸지만 그만큼 민감한 피부에도 저작극이며 절삭력도 준수해서 좋습니다.  

 매일 면도를 해야 되는데 피부가 민감하지만 깔끔하게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가격이 비싸더라도 보급형 전기면도기를 사용했다가 피부가 망가지거나 절삭력이 떨어져 깔끔하게 면도가 안 되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전기면도기를 구매하면 최소 3년 이상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급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보급형 제품의 경우 2~3년 이내 고장날 확률도 높고 고급형 제품보다 민감한 피부에는 좋지 않습니다. 절살력도 당연히 성능에 떨어지고요. 자신의 피부를 지키고 오랜 기간 전기 면도기를 사용한다면 오히려 이 가격이 합리적일 수도 있습니다.

 

 필립스 S5940 제품은 12만 원에 판매 중이지만 가끔 세일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시기를 잘 노려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는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의 캐시나 포인트 적립을 활용하는 것도 좋고요.

 

 저는 쿠팡 자주 이용하고 로켓 와우 회원이라서 구매했는데 세일 기간이라서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로켓 배송 상품이라서 배송도 다음날 아침 7시에 받았습니다.

 

 좀 더 고가 제품을 원하시면 필립스 9000 시리즈 제품을 구매하시면 되고 만약 전기면도기 가격이 부담된다면 필립스에서 보급형으로 나온 3000 시리즈 제품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