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가전제품

듀플렉스 블루투스 스마트 체중계 체지방 측정 가능

by ITMAU 2020. 7. 1.
반응형

 듀플렉스에서 나온 블루투스 체지방 스마트 체중계입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측정한 체중과 BMI 수치, 체지방으로 자동으로 Onfit이라는 앱에 기록을 해줍니다. 

 체중계를 구매한 이유는 아무래도 건강관리를 위해서입니다. 일반 체중계를 사용해서 스마트폰에 수동으로 기록하거나 노트에 직접 쓰는 방법도 있는데요.

 

 요즘 스마트 시대인데 수동으로 입력하는 것 보다는 그대로 자동으로 앱에 기록되는 방식이 편할 것 같아서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단순 체중만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BMI, 체지방율, 수분, 몸무게, 골격근량, 기초대사율 등 총 19가지 측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제품이라서 신뢰할 수 있습니다.

 


 

 듀플렉스 블루투스 체지방 체중계의 스펙 및 특징입니다.

 제조사: DU-PLEX 

 모델명: DP-7707BTS

 전원: AA 건전지 4개 필요

 가격: 30,520원

 사용 인원: 최대 24명 등록 가능

 스트레인 측정 게이지 4개

 ITO GLASS

 유아 측정 모드 지원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동 가능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동이되고 19가지 측정 정보를 수집해서 그런지 AA 크기의 건전지 4개가 필요합니다. 건전지는 체중계 뒷면 정중아에 뚜껑을 열어서 끼울 수 있습니다. 

 

 건전지를 장착하면 자동으로 체중계 전원이 켜지며 붉은색 LED로 무게 수치를 표시해줍니다. ITO GLASS로 제작되어 있어서 투명한 유리처럼 보여도 자동으로 전기가 잘 흐릅니다. 그래서 BMI, 체지방률을 측정 가능합니다. 대신 일반 스마트 체중계 보다 가격이 1만 원 정도는 더 비싼 것 같습니다.

 

 듀플렉스 스마트 체중계는 19가지 측정정보를 제공하는데요.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몸무게

 2. 체질량지수

 3. 체지방률

 4. 제지방체중

 5. 피하지방

 6. 내장지방지수

 7. 수분

 8. 근율량(수분미포함)

 9. 근육량(수분포함)

 10. 골질량

 11. 단백질

 12. 기초대사율

 13. 신체나이

 14. 지방량

 15. 체수분

 16. 체단백질

 17. 표준체중

 18. 비만정도

 19. 체형

 

 이렇게 19가지나 되는 많은 정보를 측정하여 앱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과 연동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Onfit 이라는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야 됩니다.

 

 Onfit 앱을 실행하고 스마트폰을 체중계 근처로 이동시킵니다. 이메일이나 소셜미디어 계정으로 ID를 등록하고 로그인하면 현재 키와 몸무게 등, 기본 신체 정보를 입력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신체 정보를 입력 후 메인 화면으로 넘어가면 우측 하단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터치하면 내 정보 화면으로 이동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장치와 사용자 등록이 가능합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를 터치하면 블루투스 검색을 통해 듀플렉스 스마트 체중계를 찾습니다. 제품이 맞다면 선택해서 연동을 시켜주면 됩니다.

 

 

 스마트폰과 체중계가 연동되면 Onfit 앱을 실행 시켜놓고 몸무게를 측정해보세요. 앱을 실행 시킨 상태에서만 체중계의 측정 몸무게가 자동으록 기록이 됩니다.

 

 그리고 앱을 통해 몸무게 뿐만 아니라 BMI, 체지방률 등 다양한 측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간, 일간, 월간, 연간 등 기간별로 신체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족 중에 다른 사용자를 추가하고 싶다면 방금 전에 스마트폰 앱에서 연동했던 것 처럼 메뉴에 들어가서 사용자 추가만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체중계 처음 구매해 본 제품인데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자동으로 측정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듀플렉스 블루투스 ITO Glass 체지방 체중계, DP-7707BTS, 혼합 색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