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가전제품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 150W VS19R1004BF 한 달 사용 후기

by ITMAU 2020. 6.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잇마우입니다. 이번 글은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 구매 후기입니다.

 지난 달에 이사하면서 청소기가 필요했기 때문에 하나 구매했습니다. 요즘 다이슨, 엘지, 삼성 무선 청소기가 유명한데요. 그중에서 삼성 무선청소기를 구매했습니다. 요즘 홈쇼핑에서도 자주 무선 청소기를 판매하던데 삼성 제트도 가끔 나옵니다.

 

 위 제조사 말고도 차이슨 디베아, 델로라, 샤오미 등 중국산 저가 제품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은 가성비가 좋기는 하지만 자주 쓰는 청소기가 고장 났을 경우 A/S 받기 불편합니다.

 

 게다가 여기저기 알아보니 제품 수명도 고가 제품들보다 짧은 것 같고요. 저는 비싸더라도 오래 쓰고 품질보증이 확실하면서 A/S도 받기 쉬운 삼성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솔직히 엘지나 다이슨 제품이 더 좋아보였지만 삼성 매장에서 청소기 구경하다가 본 청정스테이션 때문에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를 골랐습니다. 아직 청정스테이션을 구매 안 했는데 처음에 같이 구매할 것을 좀 후회가 됩니다.


 지금부터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 구매 후기를 본격적으로 써보겠습니다.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

 제조사: 삼성전자

 모델명: VS19R1004BF

 종류: 핸디 + 스틱형 무선 청소기

 모터: 인버터

 소비전력: 410W

 무게: 2.6kg

 색상: 민트

 브러쉬: 바닥, 솔형, 틈새

 필터: 헤파필터

 흡입력: 150W

 먼지통 용량: 0.5L

 충전시간: 3시간 30분

 사용시간: 40분

 가격: 약 45만 원

 

 삼성전자 제트 VS19R1004BF 모델의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쿠팡 로켓 배송으로 5월 10일 구매해서 11일 아침에 배송받았습니다. 벌써 사용한 지 한 달 하고도 10일 정도 지났는데요. 제품 구매 후 사용하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엘지에서 나온 신제품 무선청소기 코드제로9S, 다이슨 V11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는 고가 제품이라서 100만 원이 넘습니다. 그러나 삼성 제품 중에서 제트 VS19R1004BF 무선 청소기는 현재까지 45만 원 전후로 구매가 가능한 중저가 무선청소기 라인입니다.

 

 150W라는 흡입력도 생각보다 괜찮고 소음도 적당합니다. 기본 구성품만 있어서 바닥, 솔형, 틈새 청소만 가능한데요. 물걸레가 필요하신 분들은 청정스테이션과 함께 풀세트로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처음 구매할 때 청정스테이션 때문에 삼성 제품을 선택했지만 가격이 비싸서 나중에 따로 구매하려고 기본 구성품으로 주문했습니다. 요즘 먼지 통을 청소하다 보면 청정스테이션도 주문할까 많이 고민하고 있어서 조만간 추가 구매할 것 같습니다.

 

 지금은 먼지통을 열어서 그대로 쓰레기봉투에 넣고 있지만 밖으로 먼지가 나오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청정스테이션만 있으면 먼지가 밖으로 덜 나오게 할 수 있어서 정말 구매하고 싶습니다.

 

 거치대도 마음에 들고 색상도 밝은 민트라서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배터리는 기본 1개만 있지만 추가로 구매 가능하고 거치대에 배터리만 충전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거치대에 브러쉬나 틈새 청소용 킷을 끼워서 보관할 수 있고요. 무게도 적당해서 청소하기 딱 적당합니다. 여유가 있다면 엘지 코드제로9S 무선청소기나 다이슨 V11 제품도 구매해서 사용하고 싶었지만 신혼살림을 알뜰하게 차리다 보니 이 제품 구매했습니다.

 

 저는 샤오미나 차이슨 같은 10만 원 초반대 저가 무선 청소기가 가성비는 확실하지만 1년 뒤에 고장 나서 버리는 것보다 차라리 5년 이상 보증해주는 삼성 무선청소기를 구매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 장단점을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장점: 45만 원 ~ 60만 원 중간 라인의 무선 청소기, 삼성 제품이라서 서비스 센터에서 A/S 받기 편리하고 품질 보증이 확실함, 배터리 2개 동시 충전 가능하며 청정스테이션 호환 가능. 충전 거치대가 편리하고 흡입력, 소음 적당함.

 

 단점: 차이슨, 샤오미의 가성비 무선청소기보다는 4배 정도 비쌈. 

 

 단점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성비 제품들보다는 가격이 비싸고 고가 제품보다는 저렴한 딱 중간 포지션입니다.

 이상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 150W 사용 후기였습니다.

 

삼성전자 제트 2.0 무선 청소기 청정스테이션 패키지 150W, VS15R8547S1CW, 화이트+민트삼성전자 제트 무선청소기 청정스테이션 패키지, VS15R8577S5CW, 1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