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IT 소식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여름 세일 50% 할인 가격

by ITMAU 2020. 6. 17.
반응형

 웹툰, 만화, 그림을 그리는 소프트웨어 클립 스튜디오가 여름 세일을 6월 23일 화요일 17시까지 진행합니다. 컴퓨터용 그림 도구인 태블릿과 함께 사용하면 그림을 그릴 때 도움이 됩니다. 와콤 태블릿이 가장 유명한데요. 

 

 그림 관련 소프트웨어는 어도비의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가 가장 유명하지만 만화를 그리시는 작가님들에게는 클립스

튜디오도 꽤 유명합니다.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페인트 EX 두 가지 버전을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 중입니다.

 

 만화, 웹툰에 특화되어 있어서 고급 펜 압력 감지 기능과 자연스러운 펜 터치를 구현하였습니다. 그리고 만화에서 많이 사용하는 펜, 브러시를 이용하여 같은 그림을 그려도 만화 느낌을 쉽게 나타낼 수 있는 도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두 제품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페인트 프로(PAINT PRO) 가격은 27,500원(25달러)

 - 페인트 EX(PAIN EX) 가격은 125,000원(109.00달러)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와 EX 기능을 소개하면 이렇습니다.

 

 페인트 PRO와 EX 버전 차이는 몇 가지 기능에 있습니다. 페인트 EX 버전의 가격이 5배 비싼 만큼 더 좋은 기능들이 많은데요. 컬러 3D 데이터를 흑백 만화용 이미지로 자동 변환시키는 기능도 있으며 LT 이미지 변환, 출판용 책으로 인쇄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만드는 제본 처리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EX 버전은 복수 페이지 및 양면 페이지 등 다양한 인쇄방식에 대응하며 Manga Canvas에서 내보낸 CLIP STUDIO 스토리보드(콘티) 파일(확장자 CSNF)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SNS 공유 기능 및 EX 버전에서는 아마존 Kindle 형식으로 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해서 Kindle에 등록할 수 있는 형식으로 바로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전자책에서 많이 사용되는 확장자 ePub 형식으로도 내보내기가 가능해서 그림을 그린 뒤 초보자도 전자책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PRO와 EX 소프트웨어는 PC뿐만 아니라 아이패드(iPad), 아이폰(iPhone)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 설명에 따르면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EX와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차이점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EX(CLIP STUDIO PAINT EX)는 페이지 관리 도구를 포함한 일러스트, 디자인, 만화 및 웹툰 제작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완전히 갖춘 전문가용 버전입니다. 만화뿐만 아니라 2D 풀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프로(CLIP STUDIO PAINT PRO)는 일러스트, 디자인, 만화 제작을 위한 기본 기능을 갖춘 표준 버전입니다. 간단한 애니메이션 제작 기능도 포함되어 있으나 만화를 그리기 시작한 입문자, 초보자용으로 추천합니다. 전문 웹툰 작가라도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EX 기능이 모두 필요하지 않다면 프로 버전으로도 충분히 그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