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가전제품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WF23T9500KV6S) + 건조기(DV16T9720SV) 설치 및 사용 후기

by ITMAU 2020. 6. 13.
반응형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 23kg, 건조기 16kg 블랙 케비어 올인원 컨트롤 + 상단 설치 키트를 삼성 닷컴 홈페이지에서 구매했습니다.

 

 세탁기 모델명은 WF23T9500KV6S 입니다.

 건조기 모델명은 DV16T9720SV 입니다.

 

 삼성 닷컴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했기 때문에 뒷자리에 S가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3kg, 16kg 모델이 가장 큰 용량인데요.

 

 2020년 2월인가 3월에 출시한 신제품으로 그랑데 AI 세탁기, 건조기 올인원 컨트롤 세트 상품입니다. 상단 설치 키트까지 포함해서 3,730,000원에 구매했습니다.

 

 게다가 에너지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덕분에 10% 환급 받아서 30만 원 절약했습니다.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시면 개인별 최대 30만 원까지 환급가능합니다. 

 

https://rebate.energy.or.kr/kr/main/main.html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 [전국민 대상]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에너지소비효율을 먼저 생각하는 현명한 소비자의 첫걸음,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선택한 당신에게 그 혜택을 되돌려 드립니다. 환급 신��

rebate.energy.or.kr

 

 아마도 예비 신혼부부이거나 다른 삼성 제품(티비, 냉장고, 청소기 등)과 묶어서 구매하시면 좀 더 할인이 가능할 것입니다. 또는 백화점이나 하이마트, 오프라인 삼성 디지털프라마 매장 등 판매처 및 구매 시기에 따라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이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 건조기 올인원 실구매가

 

 그랑데AI 세탁기, 건조기 세트는 화이트랑 그레이지 색상 모델이 있는데요. 블랙 케비어 색상이 고급스러워 보여서 선택했습니다. 실제로 가격도 몇 만 원 더 비싸고요. 

 

 원래 건조기 구매를 할 생각이 없었으나 이사한 집이 북향이라서 햇빛이 거의 안 들어옵니다. 아침에 조금 저녁에 조금 햇빛이 들어오는 북향 집에서는 빨래 건조시키기가 어렵습니다. 여름에는 더워서 그나마 괜찮지만 겨울에는 거의 안 마른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삼성닷컴에서 주문 후 해피콜 전화가 옵니다. 설치 날짜를 조율해서 결정하면 날짜에 맞춰서 설치 기사가 제품을 가지고 방문하는데요.

 

 설치하는 날에도 출발 몇 시간 전부터 미리 연락해주기 때문에 깜박 잊어도 괜찮습니다. 삼성 직원인지 위탁 업체인지 모르겠으나 설치 기사분들이 친절하고 안전하고 신속하게 세탁기와 건조기를 설치해주었습니다.

 

삼성 그랑데AI 세탁기 23kg 설치 모습

 

 보통 세탁기가 아래 놓고 건조기를 위에다 올려놓습니다. 그래서 저희 집도 세탁기를 아래 설치한 모습인데요. 세탁기와 건조기가 커서 엘리베이터와 현관문을 통과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사다리차를 이용했습니다.

 

 사다리차 이용은 무료이며 해피콜 전화나 설치기사한테 연락이 오면 사다리차 사용 여부를 묻기 때문에 필요하면 요청해주세요. 

 

 세탁기와 건조기는 처음에 박스 상태로 사다리차를 타고 올라옵니다. 베란다 창문에 도달하면 설치 기사분들이 박스에서 세탁기와 건조기를 안전하게 꺼냅니다.

 

 저희 집은 세탁기를 안쪽까지 밀어넣어서 설치했는데 안쪽에 바닥에 배수구가 있기 때문에 높이 낮았습니다. 그래서 세탁기 수평을 맞추기 위해 받침대를 넣어주었는데요. 설치 기사분들은 전문가라서 이런 수평 조절까지 정확하게 맞춰주십니다. 그리고 수평자를 이용해서 정확한 수치까지 보고 수평 상태를 확인합니다. 

 

그랑데AI 세탁기 23kg와 건조기 16kg 설치 완료

 

 세탁기가 23kg, 건조기가 16kg 용량이지만 외관 크기는 동일합니다. 세트로 구매하였고 상단 설치 키트를 이용해서 서로 연결된 모습인데요. 

 

 건조기도 별도의 조작 버튼이 있지만 아래에 있는 세탁기와 올인원 컨트롤 연결 상태라서 건조기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세탁기 메뉴에서 건조기를 선택하고 가운데 다이얼을 이용하여 메뉴를 선택하면 쉽게 조작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랑데AI 기능 덕분에 자동으로 세탁 상태, 건조 상태를 판단해서 추천해줍니다. 빨래감의 무게를 감지하고 재질을 감지하는 것 같은데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빨래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이얼을 돌리면 수동으로 빨래 방법을 고를 수 있는데요. 면, 이불, 기본 등 여러가지 방법을 고를 수 있어서 모든 빨래가 가능합니다.

 

 건조기와 연결해서 좋은 점은 세탁 상태를 공유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건조 상태도 맞춰줍니다. 그래서 빨래가 끝나면 세탁기에서 옷을 꺼내어 바로 건조기에 넣고 시작 버튼만 누르면 손쉽게 끝낼 수 있습니다.

 

그랑데 AI 메뉴 버튼과 다이얼

 

 처음 세탁기와 건조기를 돌려보니 세탁 시간만 2~3시간 걸렸습니다. 빨래감이 많을 수록 시간도 더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세제와 섬유유연제는 왼쪾에 있는 투입구를 열어서 보충해놓으면 자동으로 세탁기가 알아서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사용합니다. 

 

 세제랑 섬유유연제가 부족한 경우에는 세탁기 화면에서 자동으로 알려주거나 스마트싱스 앱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앱을 통해 세탁기와 건조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 앱 덕분에 상태뿐만 아니라 세탁기, 건조기의 전기 사용량도 확인이 가능해서 전기 요금을 얼마나 썼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 제품이라서 그런지 확실히 세탁기와 건조기 설치도 친절하고 안전하게 잘 해주었습니다. 서비스가 확실히 좋고 삼성 그랑데AI 세탁기와 건조기는 품질보증도 10년에 추가로 2년 더해서 12년 받을 수 있습니다. 

 

 저같이 빨래 귀찮은 사람에게는 AI 기능이 정말 편리합니다. 알아서 빨래감 상태를 확인하고 시간을 정해주니까요. 세제랑 섬유유연제도 한 통 사다가 1리터 정도 보충해두면 한 달 내내 쓸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원룸 같은데 있는 작은 드럼세탁기는 세탁할 때마다 매번 세제 넣고 섬유유연제 넣고 귀찮았는데 그랑데AI는 이런 점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건조기를 여태까지 써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쓰면서 정말 만족했습니다. 가전제품 구매한 것 중에서 얼음정수기 냉장고와 함께 가장 만족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비가 오든 눈이 오든 구름이 껴서 햇빛이 없든 겨울이든 언제든지 건조기로 세탁물을 말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조기 돌리고 나면 세탁물에 붙어있던 먼지들이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그랑데 AI 건조기로 처음 돌리고 먼지 필터를 보고 놀랐습니다.

 

 평소 입고 다니던 옷에서 이렇게 많은 먼지가 나오는지 몰랐거든요. 두 번 세 번 돌려봐도 비슷했는데요. 몇 번 하고 나니까 먼지 양은 줄었지만 그래도 외출하고 돌아다녀서 그런지 계속 먼지가 나오더라구요. 덕분에 옷을 더 청결하게 입을 수 있어서 건강에 좋은 것 같습니다.

 

 가전제품은 엘지 브랜드가 좋긴한데 이번에 나온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와 건조기 세트는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건조기와 세탁기 보시고 집에 놓을 공간 있으면 꼭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