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가전제품

삼성 7엽 날개 선풍기 SFN-M35VHNB 구매 후기 (에어컨 대 선풍기 선택은?)

by ITMAU 2020. 6.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자제품 리뷰어 IT MAU입니다.

 올해도 뜨거운 태양과 함께 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더운 여름을 대비하기 위하여 이번 글에서는 삼성 선풍기 SFN-M35VHNB 모델을 리뷰하겠습니다.


 ◆ 삼성 선풍기를 새로 구매한 이유

  최근 이사를 했기 때문에 선풍기와 에어컨이 없어서 새로 구매했습니다. 사실 에어컨은 옵션으로 있긴 하지만 전에 살던 분들이 에어컨을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했기 때문에 1년 이상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게다가 설치 비용도 부담해야 되기 때문에 결국 선풍기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햇빛이 잘 들어오는 남향집이었으면 무조건 에어컨 구매했을텐데 햇빛이 거의 안 들어오는 북향집이고 전세라서요.

 

 그리고 아직 새로운 집에서 얼마나 여름에 더운지 경험을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한 번 도전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바로 옆에 하천도 있어서 아침과 저녁에 선선한 장점도 있고요.

 

 선풍기 중에서도 삼성 말고도 다양한 제품들이 많은데요. 굳이 삼성을 구매한 이유는 복합적입니다. 우선 품질이 우수하고 AS가 편한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세탁기나 청소기, 티비 등 다른 가전제품도 삼성 제품이라서 브랜드 통일한 부분도 있고요.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주문했는데요. 이사하면서 로켓 배송으로 여러 상품을 많이 주문했고 삼성 선풍기 가격이 지마켓이나 네이버 쇼핑, 옥션, 11번가, 티몬, 위메프 등 다른 온라인 쇼핑몰과 별로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금액 차이가 크지 않으면 로켓 배송으로 다음날 새벽이나 오후에 받을 수 있는 쿠팡에서 주문하는 것이 시간을 아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삼성 선풍기 SFN-M35VHNB 구성품과 조립

  제품 구성품은 다른 선풍기와 거의 비슷합니다. 선풍기 본체, 리모컨, 설명서, 선풍기 보관용 덮개가 있습니다. 리모컨 건전지는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풍기 조립 역시 간단합니다. 모터 회전하는 부분에 마개를 돌려서 빼고 선풍기 날개와 덮개를 끼워서 장착하면 됩니다. 덮개가 플라스틱인데 부드럽고 날카롭지 않아서 안전합니다. 날개 역시 가볍고 조립하기 편해서 쉬웠습니다.

  

삼성 선풍기 SFN-M35VHNB

 

 조립 중에 가장 어려운 부분은 스탠드를 고정시키고 선을 빼는 부분입니다. 처음에 덮개를 어떻게 여는지 몰라서 고민했었는데 강하게 당기니까 빠졌습니다. 

 

조립 완성한 삼성 선풍기 (사진을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 삼성 선풍기 SFN-M35VHNB 장단점

 제가 느낀 삼성 선풍기 장단점은 이렇습니다.

 

 장점은 가볍고 튼튼합니다. 그리고 온습도 센서가 있어서 온윤지수에 따라 자동 운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초미풍, 미풍, 약풍, 강풍 4단계 바람 세기 선택으로 적절한 풍량을 조절할 수 있고요.

 

 최대 14cm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7엽 날개 덕분인지 확실히 바람이 멀리 날아갑니다. 다른 4 엽, 5 엽 날개 선풍기들은 멀리 안 날아가는데 7 엽은 확실히 바람이 강합니다.

 

 단점은 비싼 가격입니다. 약 12만 원에 판매 중인 고가의 선풍기입니다. 다른 보급형 선풍기들이 2만 원부터 비싸면 7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에 판매 중인데요.

 선풍기를 구매하는데 12만 원은 확실히 비쌉니다. 온습도 센서가 필요 없는 경우에는 굳이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에도 비싼 삼성 선풍기를 구매한 이유는 5년, 10년 이상 사용할 생각으로 선택했습니다. 5년 뒤에 고장나더라도 삼성에서 AS를 받을 수 있을 테고 제품 품질이 좋아서 고장도 잘 안 날 것 같아서요.

 

 다른 저가 선풍기들은 고장나면 수리받으려면 택배로 보내고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게다가 단종되거나 회사가 사라진 경우에는 부품이 없어서 수리 자체가 어려울 수 있고요.

 

 5년, 10년 쓴다고 생각하면 1년에 1~2만 원 정도 지불한다는 생각으로 AS 서비스 좋은 삼성 선풍기를 구매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집에 선풍기 하나 정도는 삼성 같은 대기업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