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얼음정수기 냉장고(J822MT75) 설치 및 사용 후기
IT이야기/가전제품

LG 디오스 얼음정수기 냉장고(J822MT75) 설치 및 사용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itmau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 달 전에 구매한 LG 디오스 얼음정수기 냉장고 설치 및 사용 후기입니다.

 집을 이사하면서 새로 구매한 냉장고입니다. 저는 결과만 우선 말하면 얼음정수기 냉장고 4도어를 선택하여 구매했습니다.

 

 냉장고를 선택할 때 여러 가지 조건을 많이 고민하게 됩니다.

 

 가격, 용량, 2도어(양문형) or 4도어, 정수기 기능 여부 등 조건이 정말 많습니다. 삼성과 LG 냉장고 중에서 많이 고민을 한 결과 결국 LG DIOS(디오스) 얼음정수기 냉장고를 선택했습니다.

 

 2020년 신형 엘지 얼음정수기 냉장고는 가격이 500만 원이 넘습니다. 신혼부부 할인이나 카드 할인 등 여러 가지 할인으로 가격을 낮출 수는 있겠습니다. 그러나 신형 제품은 원래 출고가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 할인을 받아도 다른 모델보다 확실히 비쌉니다.

 제가 구매한 엘지 디오스 얼음정수기 모델은 J822MT75으로 2019년에 출시했습니다. 그럼에도 821L 이상이고 얼음정수기 기능과 매직스페이스, UV 탈취 기능, 4도어 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 보니 가격이 400만 원이 넘었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가 디자인만 보면 최고라고 생각했는데 아쉽게도 얼음 정수기 냉장고가 필요해서 결국 엘지 디오스를 선택했습니다. 삼성 제품도 얼음정수기 냉장고가 있었지만 제가 구매할 때는 가격 차이가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선택에서 배제했습니다.

 

 저는 온라인 쇼핑몰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지마켓이나 옥션, 위메프, 티몬, 쿠팡 등 다양한 쇼핑몰에서 매월 할인 행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한 곳에서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냉장고를 주문하면 배송 안내를 위해 엘지에서 해피콜 전화가 옵니다. 배송 날짜를 결정하면 나중에 설치 기사분이 배송일에 맞춰서 도착하기 전에 미리 연락을 합니다. 만약 사다리차가 필요한 경우에는 해피콜 전화가 왔을 때 미리 알려주시면 무료로 사다리차 이용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설치를 위해 사다리차를 이용하여 배송 중인 엘지 설치 기사님들

 LG전자에서 LG 제품들을 실어 나르는 트럭이 오고 별도로 사다리차가 와서 총 2대가 냉장고 배송과 설치를 위해서 옵니다. 설치 기사분들이 알아서 냉장고 설치 공간과 이동할 위치를 다 계산하고 준비를 해줍니다. 바닥에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이사용 카펫도 깔아놓고 깔끔하게 다 정리해주십니다.

 

 사다리에 올려져서 오는 냉장고를 보니까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베란다를 통해 냉장고를 받고 나서 설치 기사 두 분이 냉장고를 세운 뒤 설치 장소로 이동시켰습니다.

 

얼음정수기를 이용하기 위해 싱크대 수도관과 필터를 냉장고에 연결해야 된다

 얼음정수기 냉장고는 별도로 물을 공급받고 내보낼 수 있는 수도관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부엌에 있는 수도에 연결해서 사용해야 되기 때문에 냉장고 위치 역시 가까우면 좋습니다.

 

 거리가 멀어도 연결은 가능하지만 연결관이 외부로 노출되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설치 기사분들이 집 구조에 맞게 싱크대에 딱 맞춰서 냉장고를 설치해주시니까 정리가 깔끔하게 되었습니다.

  

 

엘지 디오스 얼음정수기 냉장고 J822MT75 전신 모습

 

 설치한 사진을 보시면 정수기 수도관이 뒤에 있어서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는데요. 왼쪽에 보이는 정수기 부분에서 얼음과 물이 흘러나옵니다. 3개월에 한 번 정도 필터 교체가 필요하며 엘지 케어 서비스에 가입하면 담당자가 와서 교체를 해줍니다.

 

 엘지 케어 설루션 서비스는 냉장고 구매자가 1년 무료로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1년이 지나면 유료로 전환되는데 월 1만 6천 원 정도로 그렇게 큰 비용은 아닙니다. 


 처음 설치하고 정수기는 4시간 정도 지나고 한 번 물을 1L 정도 받아서 버린 뒤 마시면 됩니다. 그리고 24시간이 지나면 얼음이 만들어집니다. 첫 번째 얼음은 먹지 말고 바로 버려주면 됩니다. 아무래도 설치 후 처음으로 물이 공급되어 생성된 얼음이기 때문에 깨끗한지 알 수 없습니다. 

 

 얼음을 버리고 나서 두 번째 만들어지면 그때부터 먹어도 됩니다. 얼음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냉장고가 알아서 얼음을 다시 만들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끔 냉장고에서 얼음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는데 고장 난 게 아니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정수는 120ml, 500ml, 1L 용량 별로 받을 수 있어서 라면이나 찌개 끓일 때 적정량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얼음도 일반 각얼음과 조각 얼음으로 나눠져 있어서 아이스 음료를 만들거나 빙수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엘지 디오스 냉장고 매직스페이스와 무빙바스켓

 엘지 냉장고의 장점인 매직 스페이스와 무빙바스켓입니다. 무빙 바스켓으로 높낮이를 조절하여 다양한 소스와 음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리문에 똑똑 노크하면 불이 들어와서 냉장고 문을 열지 않아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넓은 냉장고 내부 모습, UV 탈취 기능, 멀티 수납코너 등 수납 공간이 많다.

 냉장고 내부에는 공간도 넓고 선반이 앞뒤로 움직여서 내용물을 꺼내기 편리합니다. 그리고 셀프케어를 활성화하면 UV 탈취 기능이 있어서 냉장고에 냄새가 나면 기능을 활성화시켜서 악취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멀티 수납 코너에는 마늘이나 고추 같은 작은 야채들이나 치즈 등 작은 식재료를 저장하기 편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온도 조절과 특냉, 셀프케어, 잠금, 아이스메이커 버튼은 터치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냉동실 역시 공간이 넓습니다. 다양한 식재료를 냉동실에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800리터가 넘는 냉장고는 수납공간이 많아서 정말 편리하기 때문에 투룸 이상의 집에서 공간만 있으면 무조건 구매를 추천합니다.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3등급 연간 6만 7천 9백 원 정도 전기가 소모된다

 

 한 달 넘게 사용하면서 정수기와 얼음 기능을 매일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정수기를 따로 구매해야 되나 고민했었는데 이렇게 냉장고와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냉장고가 커서 수납공간도 많고 노크 기능과 매직스페이스, 셀프케어 기능 등 정말 필요한 기능들은 다 있습니다. 와이파이 연결을 하면 LG 전용 앱을 통해 냉장, 냉동 온도를 조절하거나 잠금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사하시거나 새로 냉장고를 구매하실 분들은 꼭 얼음정수기 되는 냉장고 구매해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LG전자 J823MT75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얼음정수기 냉장고, 단일상품 [LG전자] LG 얼음정수기 양문형냉장고 J612SS75 607L, 상세 설명 참조LG 디오스 F813SB3D 839L 정수기 냉장고, F813SB3D.AKOR삼성전자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RF85T901378 871L 방문설치, RF85T901378 (글램화이트 + 글램라벤더)삼성전자 인증점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RF85T9013AP 오더메이드 글라스, RF85T9013AP 글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