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컴퓨터

중국에서 네이버 아이디 해킹 시도 로그인 차단 지역 설정 방법

by ITMAU 2020. 5. 18.
반응형

 최근 갑자기 네이버 메일로 로그인 시도를 차단했다는 내용을 전달 받았다. 예전에 혹시 몰라서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시 차단 지역을 설정해놓았는데 그것 때문에 메일이 온 것이다.

 

 누군가 내 아이디로 로그인을 시도했는지 로그인 지역이 해외랑 국내 두 곳이었다. 5월 15일에부터 중국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시도가 있었다.

 

중국에서 네이버 아이디 해킹하기 위해 로그인 시도했으나 차단

 

 

 그리고 며칠 지난 오늘 5월 18일에 중화인민공화국(중국)에서 로그인 시도가 있었다. 로그인이 계속 차단되어서 그런지 이번에는 국내 지역인 제주도에서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시도가 있었다.

 

 여기서 확실한 것은 중국에 거주 중인 누군가가 내 아이디를 자꾸 해킹하려고 시도한 것이다. 네이버에서 보안 시스템 중 하나인 로그인 전용 아이디를 설정해놨는데도 이런 해킹 시도가 있다는 것은 나의 로그인 전용 아이디가 유출된 것 같다.

 

제주도 지역에서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시도했으나 차단

 

  한가지 소름 돋았던 부분은 중국에서 로그인 시도한 뒤 멈추지 않고 제주도에서 다시 로그인을 시도한 점이다.

  하지만 다행히도 나는 내가 사는 지역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제주도 지역에서 로그인한 것도 차단시킬 수 있었다.

 

 네이버 아이디가 자주 중국 해커의 해킹 대상이 되는데 다른 사람들도 조심하면 좋겠다. 여태까지 살아오면서 해킹을 거의 당한 적은 거의 없었다.

 

 그러나 몇 년 전 엔씨소프트 계정(블소, 리니지, 리니지2 등)를 해킹 당하고 블소에 있던 내 캐릭터 아이템과 돈이 모두 사라지고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정지를 당했다.

 

네이버 내정보에서 보안설정에 들어가면 다양한 보안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해커들의 해킹 대상이 된 이유는 여러가지 있을 것이다. 불법 다운로드 속에 숨겨진 악성코드, 해킹 바이러스, 특정 웹사이트가 해킹 당하여 이용자 개인정보 유출 등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으나 추측은 가능하다.

 

 다행히도 네이버는 해킹 피해 사례가 많다 보니 다양한 보안 시스템이 갖춰져있다. 실제 아이디와 로그인 아이디가 다른 로그인 전용 아이디 이용, 특정 지역에서 로그인하지 못하도록 타지역 로그인 차단 설정, 2단계 인증(OTP, 모바일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에 필수로 사용하면 좋다. 그리고 스마트폰이 있다면 꼭 네이버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 후 네이버 OTP 설정을 통해 2단계 인증이 없으면 로그인하지 못하도록 만드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