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가전제품

삼성전자 QLED 4K 65인치(163cm) TV KQ65QT70A 구매 후기

by ITMAU 2020. 4. 29.
반응형

 삼성전자 QLED 163cm 65인치 티비 KQ65QT70A-S 구매 후기

 

 신혼집으로 이사 오면서 구매한 TV입니다. 엘지 OLED TV, 나노셀 TV와 고민하다가 결국 삼성 TV로 선택했습니다. 고민을 많이 하다가 결국 적당히 비싼 제품 구매하려고 결정했는데 조금 더 저렴한 제품 구매했어야 됬나 조금 후회도 있습니다. 그래도 막상 구매해서 써보니까 만족스럽습니다.

 

 구매한 곳은 삼성디지털프라자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가격은 269만 원이고 65,380 포인트 적립 가능합니다.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은 안 되는 제품입니다. 아쉽게도 QLED 4K 제품은 에너지효율이 4등급입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하니까 바로 다음 카톡으로 연락오고 다음 날 오전에 설치 날짜를 물어보는 전화가 왔습니다.

 

 배송을 받으니 설치기사 분이 오셔서 티비를 후딱 설치해주셨습니다. 티비가 커서 두 명이서 와서 배송하고 바로 조립해서 설치해주었는데요. 아직 거실장이 없어서 임시로 전에 쓰던 책상을 받쳐놓고 그 위에 티비를 설치했습니다.

 

 스탠드 방식이라서 조립은 간단했고 요즘은 TV 전원 케이블이나 HDMI 연결 케이블을 정리하기 편하도록 뒷면에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선정리가 편했습니다.

 

삼성전자 QLED 163cm 65인치 티비 KQ65QT70A-S

 

 처음에 65인치 티비가 너무 큰건가 싶었는데 막상 써보니까 딱 좋았습니다. 아직 소파가 도착하지 않아서 제대로 티비 시청을 못 하고 있지만 3주 동안 의자에서 앉아서 보니까 화질도 마음에 들고 속도가 빨라서 가장 좋았습니다.

 

 요즘은 기본으로 대부분 TV가 스마트TV라서 유튜브, 넷플릭스는 기본으로 지원하는데 초창기 나왔던 스마트 TV는 유튜브 속도가 느려서 답답했었는데 이 제품은 속도가 빨라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와이파이로 무선 인터넷 연결하고 지금은 넷플릭스 가입해서 자주 보고 있는데 화질도 좋지만 스피커 음질도 좋고 AI 기능 덕분에 주변 소음이 크면 알아서 소리를 높여줍니다.

 

 

 티비 두께는 OLED를 이길 수 없지만 QLED 티비는 OLED 방식이 아니라서 번인 걱정은 거의 없습니다. 만약 있다고 해도 무상 수리가 가능하고요.  LG의 OLED 4K TV를 구매하고 싶었지만 가격도 비싸고 번인 때문에 언젠가는 교체해야되는 부담감이 커서 결국 QLED로 넘어왔습니다.

 

 처음에는 가격이 저렴한 LED 4K TV를 구매하려다가 점점 고민하다 보니 눈이 높아져서 결국 QLED 4K TV를 선택했네요. 

 티비 구매하실 때 집 크기와 가격을 잘 고려해서 좋은 제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스마트폰도 갤럭시 쓰고 세탁기나 건조기도 삼성 그랑데라서 같은 회사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삼성 제품들은 SmartThings라는 앱으로 모두 연동이 가능하고 리모컨 기능이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QLED 4K TV KQ65QT70A 모델도 삼성 스마트폰과 연동이 바로 가능해서 스마트폰 화면을 TV로 전송하거나 리모컨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보다가 TV로 화면을 넘겨서 볼 수 있는 점은 편리했습니다. 물론 기본 기능으로 TV에서도 유튜브는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AI 보이스 기능인 빅스비도 지원하고 있어서 스마트티비로 삼성 계정 로그인하고 등록하면 빅스비 사용도 가능합니다.

 

삼성  QLED 4K TV KQ65QT70A

 저처럼 삼서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온라인 쇼핑몰에서 찾아보면 작년 모델이나 비슷한 모델이지만 가격이 다른 TV도 많이 있습니다. TV를 구매하시기 전에 꼼꼼이 검색하고 비교하신 다음에 자신의 집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LG의 경우 OLED TV는 비싸지만 나노셀이나 엘지 LED 4K TV 모델은 가격이 100만 원대로 가격이 저렴합니다. 게다가 55인치 모델은 100만 원 미만의 스마트 LED TV도 많고요.

 

 또는 값싼 가격에 단기간 TV를 이용하고 싶다면 50만 원 미만의 저가 TV들도 있습니다. 4K 55인치, 65인치 TV인데도 가격이 30만 원 50만 원 대 저가 제품들도 많은데요. 가격에 따라 LG 패널이나 삼성 패널이 들어간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품질이 엄창 나쁘지는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