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IT 소식

코로나나우(CORONANOW) 정보 정리 및 접속 방법

by ITMAU 2020. 2. 24.
반응형

 코로나나우(CORONANOW)는 중학교 3학년이 만들었다고 알려진 코로나19 관련 정보 웹사이트다. PC와 모바일 모두 지원한다. 

 특별한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을 보면 부트스트랩3, 4 또는 그누보드 같은 도구를 사용한 것으로 추정된다. 작성된 페이지를 보여주며 외부 뉴스 기사와 유튜브를 불러와서 화면에 보여주고 있다.

 

 그럼에도 기본적인 HTML, CSS, JS 또는 기타 웹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술을 어느 수준은 가지고 있다. 중3이 만들었는지 정말 맞는지 모르겠지만 어째든 어설퍼 보여도 이정도면 잘만든 웹사이트다.

 

 코로나나우(CORONANOW) 모바일은 반응형 웹페이지라서 주소로 접속만 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변형된다. 물론 깨지지 않기 위해 기본 수정은 필요하다.

 

 코로나19 관련 국내, 해외 정보를 보여주고 있으며 그래프로 통계를 표현하고 있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다만 실시간으로 정보가 집계되지는 않아서 그런지 업데이트 속도가 조금 느리다.

 

 코로나나우 웹사이트에 광고가 나오는데 광고 수익은 전액 마스크 구매 또는 코로나19 관련 기부를 할 것이라고 써있다. 좋은 취지로 만들었으니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다.

 

 실시간 뉴스, 사스와 메르스 그리고 코로나19에 대한 사실 비교를 잘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다. 한 번 정도는 볼만한 사이트라고 생각한다. 

 

주소: http://coronanow.kr/

 

CoronaNow(코로나나우)

신종코로나에 대한 정보 그리고 실시간 상황대시보드를 제공하는 코로나나우입니다.

coronanow.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