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IT 제품

무접점 키보드 한성컴퓨터 GK898B OfficeMaster(오피스 마스터) 리뷰

by ITMAU 2020.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itmau(잇마우)입니다.

 

 최근 회사에서 일하다가 손목이 조금씩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원인은 장시간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난번에 손목에 부담을 주지 않는 버티컬 마우스도 구매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추가로 무접점 키보드를 구매했습니다.

무접점 키보드는 키를 누르는 압력이 다른 키보드 보다 낮아서 손가락에 약한 힘만 주어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구매하기 전에 무접점 키보드에 대해 검색해서 알아보던 중 토프레 스위치를 사용하는 레오폴드와 리얼포스가 가장 유명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두 회사의 키보드는 가격이 20만 원이 넘는 고가 제품이어서 부담이 컸습니다. 그래서 저가 제품 중 알아보던 중 앱코(ABKO)와 콕스(COX), 한성컴퓨터를 찾았습니다.

 

한성컴퓨터 GK898B OfficeMaster 한글 박스

 

 저가 제품이라고 해도 레오폴드 보다 싼 것이지 기본적으로 무접점 키보드는 9만 원 ~ 15만 원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이 회사들의 키보드가 가격이 싼 이유는 중국 회사 NOPPO에서 만든 (NOPPO)노뿌 스위치 때문입니다.

평균 10만 원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토프레 스위치와 완전 똑같지는 않지만 비슷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뿌 무접점 키보드 중에서 저는 한성컴퓨터에서 만든 GK898B 오피스마스터 키보드를 선택했습니다.

 

 앱코나 콕스에서 나온 무접점 키보드는 LED도 있고 사무용으로 쓰기에는 디자인이 부담스러워서 배제했습니다. 한성에서 나온 GK898B는 이름 그대로 오피스용 키보드처럼 디자인 되었고 어릴적 사용했던 키보드 감성이 나서 구매했습니다.

 

한성컴퓨터 GK898B OfficeMaster 한글 검정색

 

 처음에 키보드 봤을 때 흰색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옛날 키보드 감성이 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흰색 키보드는 쓰다 보면 쉽게 더러워지는게 눈에 띄어서 결국 검은색으로 변경했습니다.



 한성컴퓨터 GK898B OfficeMaster 무접점 키보드 가격은 13만 5천원입니다. 저는 쿠팡 로켓와우 회원이고 쿠팡캐시 적립과 로켓배송으로 빨리 도착하기 때문에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한성컴퓨터 GK898B OfficeMaster USB Type-C 케이블 연결

 

 한성컴퓨터 GK898B OfficeMaster는 유선과 무선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장배터리가 장착되어 있고 블루투스 연결로 스마트폰, 컴퓨터, 태블릿PC 등 다른 제품에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무선 연결은 최대 3개 기기에 동시 연결이 가능하며 내장 배터리 용량은 2500mAh입니다.

 

 유선으로 사용하고 싶으면 기본 구성품에 들어있는 USB Type-C 케이블을 연결하면 됩니다. 키보드에 연결할 때는 USB Type-C 단자이고 컴퓨터에 연결할 때는 일반 USB 단자에 끼우면 됩니다.

 

한성컴퓨터 GK898B OfficeMaster 무접점 키보드 구성품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 먼지 방지용 덮개, 청소 브러쉬, 여분의 스페이스바, USB Type-C 케이블, 스프링, 키캡 리무버 이렇게 있습니다. 가격이 10만 원 넘어가서 그런지 기본 구성품도 좋네요.

 

 키보드를 직접 눌러보면 50g 압력이라는데 일반 키보드나 기계식 키보드 보다 확실히 누르기 편하고 가볍습니다. 소음도 적어서 회사에서 쓰기 딱 좋은 것 같아요.

 

한성컴퓨터 GK898B OfficeMaster 무접점 키보드 뒷판

 

 뒷판에는 키보드를 세울 수 있는 지지대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튼튼하고 특히 발판에 고무로 되어 있어서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한성컴퓨터 GK898B OfficeMaster와 커세어 K63 체리 적축 기계식 키보드

 

 집에서는 아마존에서 해외 직구로 구매한 커세어 K63 체리 적축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쓰고 있습니다. 회사에 무접점 키보드 GK898B를 가져가기 전에 한번 같이 사진을 촬영해보았습니다.

 

 체리 적축도 가볍고 조용해서 쓰기 편한데 무접점 키보드 써보니 확실히 손목에 부담가는 것은 한성에서 나온 무접점 키보드였습니다. 소음도 기계식 보다는 무접점 키보드가 더 작아서 좋습니다.

 

 그러나 개인마다 취향이 다르고 게임이나 사무용이냐 용도에 따라 키보드 활용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 취향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시길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