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IT 제품

Ramonster(라몬스터) DDR4 램 사무용 컴퓨터 사용 후기

by ITMAU 2020.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itmau입니다. 최근 회사 사무용 컴퓨터를 구매하면서 주문한 컴퓨터 부품 중 특이한 제품이 있어서 사용후기를 작성해봅니다.

 

 대만의 Terabyte라는 회사의 제품으로 컴퓨터에서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와 함께 꼭 필요한 RAM(램)입니다.

 

 테라바이트 회사에서 나온 램은 브랜드 이름이 Ramonster(라몬스터)입니다. 대만에서 만들어진 회사로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처럼 반도체 회사입니다.

 

 주로 컴퓨터 메모리 반도체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대부분 삼성 램을 많이 사용하거나 지스킬, 커세어 같은 오버클럭이 적용된 튜닝 램을 구매하고 있는데요.

 

 중국이나 대만에서도 저가형 메모리 제품을 꽤 많이 출시하고 있는데 그런 메모리 중에 하나가 바로 Terabyte 회사의 Ramonster RAM입니다.

 

Terabyte 회사에서 만든 DDR4 RAM Ramonster

 메모리 외형은 검은색 기판에 Ramonster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삼성에서 나오는 램은 항상 초록색인데 검은색 램을 보니 처음에 신기했습니다.

 

 스펙은 다른 DDR4 램들과 마찬가지로 2,666MHz(PC3-21,300)입니다. 삼성 DDR4 램과 같은데요. 대신 가격은 5천 원에서 1만 원 정도 저렴합니다.

 

 아무래도 국내산 제품이 아니고 인지도가 낮아서 그런지 가격 책정을 낮게 한 것 같습니다. 컴퓨터 부품 중에서 CPU 다음으로 가장 고장이 안 나는 부품이 램인데요. 

 

 삼성전자의 경우 램 시장에서 1위를 선도하는 기업이고 불량률도 낮아서 안정적인 제품으로 이미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회사의 제품은 아무래도 안전성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고민이 많이 될텐데요.

 

 회사처럼 컴퓨터 구매시 비용을 낮추고 싶다면 테라바이트의 라몬스터 같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실제로 조립하고 업무 중에 사용하고 있지만 실사용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업무용이라서 극한의 환경인 게임을 할 수 없어 테스트가 어려운데요.

 

 아무리 고사양 게임이라도 삼성이나 테라바이트의 램의 성능이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안정성이라면 이미 검증된 삼성 램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라몬스터 DDR4 램 후면

 

 램 후면도 역시나 검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듭니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램 중에서는 무난하게 업무용, 사무용 컴퓨터에 장착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어떻게든 컴퓨터 조립 비용을 낮추고 싶다면 가격이 낮은 제품을 쓰는 것이 맞습니다. 게다가 중국산이 아닌 대만에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나름 괜찮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