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IT 제품

엠텍코리아 24인치 모니터 ALION F2407W real 75 HDR 무결점 개봉 및 사용 후기

by ITMAU 2019.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itmau입니다. 최근 새로운 엠텍코리아 24인치 모니터를 사용하게 되어서 이렇게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아니고 회사에서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기 위해 주문한 모니터입니다. 저도 처음에 엠텍 코리아라는 회사를 듣고 어디인지 몰라서 놀랐습니다.

 

 LG, 삼성, 알파스캔, 델, ASUS 같은 브랜드는 이미 익숙한데 엠텍코리아의 ALION이라는 제품은 듣지도 보지도 못했었는데요.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저가형 모니터를 팔고 있는 회사였습니다. 

 


 다나와에 검색해보니 ALION F240W 모니터 스펙은 이렇습니다.
60.96cm(23.8형) / 와이드(16:9) / 평면 / VA / 광시야각 / 1920 x 1080(FHD) / 0.2745mm / 5ms(GTG) / 250cd / 3,000:1 / 500,000:1 / 75Hz / HDMI / D-SUB / 플리커 프리 / 블루라이트 차단 / 게임모드 지원 / 조준선 표시 / FreeSync / 스피커 / 헤드폰 아웃 / 무결점 정책 / 틸트 / 75 x 75mm / HDR / 20.5W / 0.3W

 다나와에 올라와 있는 모니터 가격은 약 10만 원에서 12만 원대입니다. 제가 주문한 것은 아니라서 정확한 가격은 모르겠습니다.
 기본 구성품은 모니터 본체, 모니터 받침대(스탠드), HDMI 케이블, 전원 케이블과 어댑터, 오디오 케이블, 설명서입니다.

 처음 본 느낌은 저가형 모니터인데도 요즘은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나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 모니터를 구매하지 않아서 관심이 없었는데 확실히 저가 모니터도 디자인은 점점 좋아지고 있었습니다.

화질은 VA 패널이라서 IPS 패널 보다는 선명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모니터니까 당연히 작업용이나 게임으로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는 1920 x 1080 FHD입니다. 24인치는 아무래도 FHD가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높은 해상도는 모니터가 더 커야 보기 좋더군요.

 


 모니터 연결 단자는 HDMI와 D-SUB입니다. 다른 모니터들도 비슷해서 큰 차이는 없더군요.

 블루라이트 차단 모드가 있어서 한번 켜보았는데 확실히 화면에서 파란색이 줄어든 것이 보입니다. 장시간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보는 모니터이기 때문에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요즘 대부분 모니터에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은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단점은 스피커 때문인지 생각보다 무겁고 발열이 심합니다. 컴퓨터 켜고 작업하다가 모니터 뒤쪽 하부를 만져보면 뜨겁습니다. 원 래 모니터가 이렇게 발열이 심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모니터 뒤쪽을 보면 패널 자체는 얇아서 좋은데 모니터 기판과 스피커 때문에 하단부가 두껍게 되어 있습니다.

엄청 두꺼운 정도는 아니고 2~4cm 정도 두께입니다. 모니터 옮길 때는 오히려 들기 편하더군요.

발열이나 모니터 두께, 화질 부분 때문에 확실히 가격이 저렴하구나 느꼈습니다. 그래도 그 가격이 너무 싸기 때문에 회사에서 모니터 구매할 때는 부담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가성비는 좋지만 PC방이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구매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차라리 4만 원 이상 추가하면 LG나 삼성 모니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래 사용하고 A/S를 편하게 받고 싶다면 대기업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