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IT 소식

샤오미 짐벌 카메라 FIMI PALM 스펙, 가격 및 출시일

by ITMAU 2019. 12. 2.
반응형

샤오미의 자회사 피미(FIMI)라는 회사에서 3축 짐벌 카메라 PALM을 출시했습니다.

 

PALM은 30.5 x 22.7 x 127mm 크기에 무게가 120g으로 아주 작은 초소형 짐벌 카메라입니다. 이 카메라의 렌즈는 128도 화각의 초광각이며 4k 해상도에 30p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쪽에는 전원 버튼과 녹화 버튼이 있으며 스마트폰과 와이파이 또는 블루투스 연결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3.5파이 단자에 직접 마이크를 연결하여 녹음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1000mAh입니다. 용량이 적어 보여서 촬영 시간이 짧지 않을까 걱정할 수도 있겠지만 카메라 크기를 보면 상당히 작은 제품인데 반해 배터리 용량이 넉넉합니다. 기어 베스트에 올라온 제품 소개 사진을 보면 손바닥보다 조금 더 큰 제품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사물 추적, 모션랩스, 하이퍼 랩스, 타임랩스, 야간모드, 파노라마, 8배속 슬로모션, 장시간 노출 모드 등 앱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촬영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FIMI PALM 3축 짐벌 카메라는 기어 베스트에서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기본 정가는 199.99달러(약 200달러)이며 사전 예약 가격은 149.99달러(약 150달러)입니다.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내년 초에 나온다고 합니다. 급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굳이 예약 구매를 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어차피 국내 출시는 불투명하기 때문에 해외 직구를 해야되므로 아마존이나 이베이, 알리익스프레스 등 FIMI PALM 카메라가 정식 출시하면 다양한 쇼핑몰에서 가격 비교하고 국내 배송이 편리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샤오미에서 새로운 액션캠이 안 나오고 있었는데 이런 제품을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중국 회사라고 무시하기에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명시된 스펙만큼 작동한다면 정말 액션 카메라, 짐벌 카메라 시장에서는 가성비로 점유율이 많이 오를 것 같습니다.

 

 특히 유튜버들이나 여행, 자전거, 오토바이 등 야외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인기를 많이 끌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참고로 DJI 회사의 3축 짐벌 카메라는 294.99달러에 판매 중입니다. 비슷한 디자인의 제품이지만 가격 차이가 엄청 심합니다.

 

DJI Osmo Pocket Handheld 3 Axis Gimbal Stabilizer with integrated Camera, Attachable to Smartphone, Android (USB-C), iPhon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