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스마트폰

KTM모바일(알뜰폰) 셀프 개통 후기(외국인 스마트폰 개통)

by ITMAU 2019. 10.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ITMAU입니다. 오늘 KTM모바일(알뜰폰)에서 셀프개통을 완료했습니다.

 제꺼는 아니고 외국인 여자 친구를 위해서 진행했는데요. 이미 KTM 모바일을 이용하고 있지만 스팸 전화가 너무 자주 오고 이번 셀프개통 이벤트로 가입하면 요금제 할인이 좋아서 신규로 다시 개통했습니다.

 

친구초대 추천코드: S0676

 

셀프 개통이 무엇인지 간단히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1. 유심 구매(또는 기존에 안 쓰던 유심 가지고 있는 경우)

2. KTM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직접 개통 신청

3. 개통 완료 후 사용

 

유심만 있으면 인터넷으로 바로 신청해서 개통 완료

 

 KTM 홈페이지 M 쇼핑에서 구매해도 됩니다. 네이버 페이 결제 가능하고 유심 가격은 NFC 불가능한 경우 6,600원입니다. NFC 가능한 유심은 8,800원입니다. 배송비 무료이고 보통 1일~2일 정도면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KTM 모바일 유심을 판매 중인 가까운 편의점을 검색하고 찾아가서 사는 방법도 있습니다. KTM 홈페이지에서 편의점 개통 메뉴를 누르면 가까운 판매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혹시 예전에 쓰다가 전화 해지하고 안 쓰는 유심이 있다면 그냥 셀프 개통을 바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나노 유심이고 유심 번호만 확인 가능하면 개통 가능합니다.

 

* 참고로 미성년자와 법인은 셀프 개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셀프개통 바로가기

 

일반 성인과 외국인은 가입이 가능합니다.

외국인의 경우 편의점(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에서 구매한 유심으로 개통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처음에 이 사실을 모르고 M 쇼핑에서 인터넷으로 유심을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구매한 유심으로 외국인도 셀프 개통이 가능했습니다.

 

 외국인의 경우 주민등록증이 아닌 외국인등록증과 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KTM 모바일 셀프개통셀프 개통 바로가기를 누르면 외국인 가입 메뉴가 따로 안 나옵니다. 대신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편의점 셀프개통 바로가기 메뉴를 누르면 외국인도 가입할 수 있게 메뉴가 따로 나옵니다. 외국인 지인에게 추천할 때 꼭 알려주세요.

 

 그리고 외국인도 그렇고 일반인도 신용카드가 있어야 인증 가능합니다. 또는 은행에서 유료로 발급하는 범용인증서가 있어야 됩니다. 외국인은 여기에 추가로 여권번호, 체류 기간, 외국인등록번호를 입력하면 통과됩니다.

 

셀프개통시 상품권 지급 이벤트

 

 10월 23일 ~ 10월 31일까지 셀프 개통하면 M 쇼핑 3만 원 할인 쿠폰과 신세계 2만 원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요금제별로 셀프개통 2,200원 평생 추가 할인이 적용됩니다. 일부 요금제의 경우 다이렉트몰 평생 할인이 별도로 있어서 셀프개통 할인과 중복 적용되는데요.

 

 제가 가입한 요금제는 LTE 실용 15GB+ 요금제입니다. 데이터 15GB 사용 후 3Mbps 속도로 무제한 사용 가능하고 전화 100분, 문자 100건 이용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그냥 가입하면 다이렉트몰 할인 적용되어서 27,500원이지만 셀프개통으로 가입하면 25,300원이 됩니다. 25,300원으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는 끝자리 4자리만 직접 입력 가능하고 원하는 번호를 입력 후 조회해서 가입이 가능하면 가운데 번호까지 포함해서 10개 정도 목록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번호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고요. 만약 1111 같이 간단해서 인기가 많은 경우는 조회를 해도 예약 가능한 번호가 없다고 나옵니다.

 

 조회는 최대 20번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가운데 번호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셀프개통 Q&A를 보시면 중요한 정보가 나와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신청해보세요.

 

 

 마지막으로 무제한 요금제, M 데이터선택 USIM 10GB, LTE 실용 15GB+ 요금제에 가입한 경우에는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쉐어링은 말 그대로 데이터를 공유하여 사용하는 서비스인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추가로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같은 태블릿 PC, 노트북 등 LTE를 이용 가능한 기기가 있다면 데이터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신규 가입으로 신청하시면 되고 유심을 받아서 태블릿PC에 LTE 유심을 장착시키면 자동으로 데이터가 공유되어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1 프로, LG 벨벳, 갤럭시 A31, 갤럭시 Z플립, 아이폰11, 갤럭시노트10 같은 자급제 스마트폰 구매 후 유심만 끼우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친구초대 추천코드: S067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