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와이드 4(갤럭시 A20) 개봉 및 사용 후기입니다.
국내에서는 SKT 통신사를 통해 갤럭시 와이드 4라는 이름으로 출시했습니다. 그러나 해외에서는 갤럭시 A20으로 출시한 스마트폰입니다. 모델명은 SM-205이며 국내에서는 SKT 전용이라서 SM-205S로 표기됩니다.
갤럭시 와이드4의 자세한 스펙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2019/09/24 - [IT이야기/모바일] - 삼성 갤럭시A20s 스펙 및 예상 가격
우선 갤럭시 A20(갤럭시 와이드4)를 구매한 목적은 어머니가 사용 중이신 스마트폰을 교체하기 위해서입니다. 기존에 쓰던 갤럭시 S6 스마트폰은 3년이 넘었고 배터리 소모가 빨라서 교체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미국 아마존에서 갤럭시 A20 레드 색상울 주문했고 1주일 좀 지나서 택배를 무사히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와이드 4는 SKT 통신사에서 구매하면 특정 요금제에 따라 공짜폰으로 구매가 가능한 모델입니다.
그러나 어머니는 KTM 모바일, 알뜰폰을 이용하고 있어서 굳이 국내 통신사를 이용해서 구매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다른 구매 방법으로는 중고로 구매하거나 가개통 미사용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쿠팡에서 가개통 미사용 갤럭시와이드4를 20만 1천 원 16만 7천 원에 판매 중입니다. 의무 통화기록과 개통 이력이 남는 제품이지만 새 제품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와이드4 색상은 블랙과 골드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해외에 출시한 갤럭시 A20은 블랙, 딥블루, 레드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저는 레드 색상을 선택하여 주문했습니다.
갤럭시와이드4 첫인상은 레드라서 그런지 강렬하고 뒤판이 거울처럼 매끈하고 좋았습니다. 직접 들어보면 정말 가볍고 크기도 적당했습니다.
엑시노스 7884, 내장 저장소 32GB, 램 3GB, 인피니티 V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배터리 4000mAh가 탑재된 모델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M20과 비교하면 갤럭시 A20은 아몰레드라서 화질이 좀 더 좋으나 대신 배터리 용량이 1000mAh 적어서 장시간 사용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엑시노스 7904와 7884의 성능 차이는 크지 않아서 체감 속도는 비슷했습니다. 디자인은 디스플레이 때문에 거의 같아서 외관만 보면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카메라 성능도 비슷하고요.
처음 전원 키고 나서 구글 계정 로그인하고 간단하게 기본 설정을 맞추었습니다. 해외 버전이기 때문에 기본 언어도 영어로 나오길래 한국어로 바로 바꾸었고요. 키보드도 천지인 방식으로 바꿨습니다.
사진에서는 카메라와 조명 때문에 제대로 안 찍혔지만 확실히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라서 그런지 화질이 좋았습니다. 어머니가 사용하시기에 적당한 성능입니다.
기본 구성품은 급속 충전기, USB TYPE-C 케이블, 이어폰, 스마트폰 본체, 설명서입니다. 미국 아마존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충전기는 110v 전용입니다. 220v 어댑터에 연결해서 쓰거나 다른 충전기에 USB Type-C 케이블만 연결해서 사용해야 됩니다.
액정 보호 필름은 스코코 제품 구매했습니다. 강화 유리 부착할까 생각했었지만 어머니가 사용하시기에는 필름이 좀 더 편하실 것 같아서 골랐습니다. 쿠팡에서 구매했는데 스코코 액정 보호 필름 2장에 7천9백 원이고 무료 배송입니다.
그리고 카드 지갑있는 가죽 케이스도 주문해서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머니가 카드도 넣고 다니시기 때문에 튼튼하고 괜찮은 케이스로 골랐습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와이드4(갤럭시 A20) 게임 구동 영상입니다.
리니지M 게임을 구동해보았는데요. 검은사막 모바일 같은 고사양 게임은 아니지만 설치 용량이 4GB 이상으로 어느 정도 성능을 요구하는 게임이라서 다운로드하였습니다.
부드럽게 게임 플레이 잘 되고 조작도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인피니티 V 디스플레이 때문인지 게임 해상도는 좀 작게 나왔습니다. 게임마다 설정이 좀 다르던데 리니지 M은 화면에 꽉 차게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카카오티비 영상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시청해주세요.
참고로 유튜브 볼 때 화면을 터치로 확대하거나 축소하면 크기 조절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