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IT 제품

자급제폰 삼성 갤럭시M20 개봉 및 구매 후기 리뷰

by ITMAU 2019. 8.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ITMAU입니다.

몇 주 전에 부모님 스마트폰을 바꿔드리고 싶어서 자급제폰 갤럭시M20을 구매했습니다.

 

 갤럭시 M20은 삼성전자에서 인도에 출시한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보급형 저가 모델이지만 생각보다 스펙이 좋아서 가성비가 괜찮은 제품입니다. 인도에서는 갤럭시M10과 갤럭시M20 두 종류로 출시했는데요. 국내에서는 자급제폰으로 갤럭시M20만 출시한 상태입니다.

 

 간단하게 갤럭시M20 스펙을 적어보면 엑시노트 9704, 램 3GB LPDDR4X SDRAM, 내장 저장소 32GB eMMC, 외장 저장소(마이크로SD카드) 지원), 6.3인치 디스플레이(인피니티 V LCD 디스플레이), 전면 800만 화소, 후면 1300만, 500만 화소 카메라, 내장형 배터리 5000mAh, USB-Type C, 안드로이드 9.0 파이, 지문 인식 센서, 3.5mm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자세한 스펙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2019/01/30 - [IT이야기/모바일] - 갤럭시M10 & M20 공식 홍보물 공개 및 스펙 정보

 

 

 저는 티몬에서 19만 8천 원에 갤럭시M20을 구매했습니다. 무료 배송이었고 투명 케이스, 보호필름 2매, 그립톡을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현재 같은 조건으로 티몬에서 19만 5천 9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원래 정가는 22만 원이며 삼성 스토어에서도 자급제 폰이라서 직접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성 카드를 이용하고 삼성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하고 싶다면 삼성 스토어에서 직접 구매하는 방법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null

 

 갤럭시M20 박스는 사진과 같습니다. 심플하게 삼성 로고와 제품 사진을 전면에서 보여줍니다. 박스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조심스럽게 뜯어내고 개봉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구성품이 나옵니다.

 

 갤럭시M20 본체, USB Type-C 케이블과 삼성 정품 충전기, 이어폰, 설명서가 있습니다. 이어폰은 별로 안 쓰다 보니 그냥 박스에 놔두고 충전기랑 본체만 꺼냈습니다.

 

 

 사은품으로 받은 보호 필름 부착하고 투명 케이스 장착한 모습입니다. 운 좋게 생산년월이 2019년 7월이었습니다. 구매한 날짜도 7월이었는데 며칠 차이로 만들어진 신제품을 받아서 그런가 기분이 좋았습니다.

 

 구글 로그인하고 기본 설정 몇 가지 바꿔주었습니다. 부모님이 쓰셔야 되기 때문에 좀 더 글자 크기를 키워서 잘 보이도록 변경하고 기존에 쓰던 폰에서 개인 정보를 이동시켰습니다.

 

 유심과 마이크로SD카드는 한 번에 장착 가능하기 때문에 슬롯을 한 번만 열면 됩니다. 엑시노트 9704가 버벅이고 좀 느리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갤럭시M20은 안드로이드 9.0 파이가 기본 탑재되어 출시해서 그런지 속도도 빠르고 괜찮았습니다.

 

 

 디스플레이도 LCD이지만 색감도 나쁘지 않고 터치 반응도 빠르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 성능도 부모님이 쓰기에 적당했고요. 삼성 스마트 스위치로 연동하면 쉽게 데이터 이전 가능해서 개인정보나 앱 설정, 사진을 관리하기도 편리합니다.

 

 갤럭시M20이 가성비가 좋은 제품은 확실히 맞다고 느꼈습니다. 고사양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배터리 용량도 크고 오래가기 때문에 밖에서 오랜 시간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보급형 제품이라서 삼성 페이가 빠졌고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S10 시리즈와 비교하면 확실히 속도나 화면 색감 차이가 있습니다. 색상이 차콜 블랙만 있어서 다양한 색상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좀 아쉬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직 케이스 종류가 다양하진 않지만 앞으로 많이 나오고 있고요.

 

 그럼에도 약 20만 원대라는 가격이 저에게는 합리적이고 경제적으로 느껴져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부모님도 마음에 들어하시고 만족하셔서 다행입니다.

 

null

 

 한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은 여유가 있었다면 당연히 갤럭시S10 같은 더 좋은 제품을 선물드리고 싶었는데 아쉽습니다.

 이상 갤럭시M20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