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스마트폰

삼성 갤럭시탭S6 유출 스펙 및 이미지

by ITMAU 2019. 7. 27.
반응형

 삼성 갤럭시탭S6 유출 스펙 및 이미지입니다. 갤럭시탭S5e의 후속기기로 나오는 모델입니다. 2019년 8월 초에 갤럭시 노트10 발표 이후에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상반기에 출시한 갤럭시탭S5e가 약 45만 원으로 갤럭시탭S6는 이보다 더 비싼 가격에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탭S6(SM-T860)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냅드래곤855 프로세서

램 6GB

내장 저장소 128GB or 512GB

마이크로SD카드 지원(외장메모리)

S펜 지원

후면 듀얼 카메라(초광각 카메라 포함)

그레이, 블루, 브라운, 3가지 색상

얼굴 인식 또는 홍채 인식 센서

 

 

 기존 갤럭시탭S4 보다 더 얇아지고 가벼워 보입니다. S펜을 지원하기 때문에 펜으로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태블릿PC가 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PC에서는 고스펙의 모델 출시가 부족한 상황인데요. 삼성전자에서 갤럭시탭 시리즈를 꾸준히 출시해주고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 화웨이 제품의 경우 백도어나 개인 정보 유출, 감시의 우려가 있고 이 때문에 미중 무역 전쟁에서 제재 대상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구글 안드로이드의 지원이 불투명해진 상황이라서 화웨이 태블릿PC는 안드로이드 OS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화웨이에서 자체 개발하고 있는 홍멍OS가 있으나 이미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iOS가 선점한 상황에서는 점유율을 높이기 어려워 보입니다. 중국 내수용으로는 쓸 수 있겠지만 한국이나 다른 해외 국가에서는 화웨이의 태블릿PC,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탭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