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IT 제품

윈도우8 프로K 업그레이드 정품 패키지 리뷰

by ITMAU 2019. 5. 29.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컴퓨터 운영체제(OS) 윈도우8 프로 K 업그레이드 정품 패키지입니다.

이 제품도 벌써 5~7년 전에 구매했었는데요. 당시 윈도우7 정품을 쓰고 있다가 윈도우8으로 갈아타고 싶어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구매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에 세일해서 8만 원인가 9만 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현재는 윈도우10이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무료 업그레이드하여 윈도우8에서 윈도우10으로 넘어왔습니다. 그리고 보조 컴퓨터를 구매하면서 윈도우8 처음 사용자용 정품 패키지도 구매했었습니다.

윈도우8 프로K 패키지 뒷면

 

 윈도우7은 처음 나왔을 때 혁신적이었는데 윈도우8은 태블릿 모드 때문에 초창기 말이 많았던 기억이 납니다. 나중에 윈도우7처럼 바탕화면을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죠.

 그래도 나름 편리하게 썼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는 윈도우10으로 바뀐 지 오래되어서 어색할 것 같네요. 업그레이드 버전이지만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때 정품 키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윈도우10 프로가 활성화되었습니다.

 윈도우10부터는 계정에 윈도우 키가 귀속되어서 그런지 이제는 윈도우 클린 설치를 안 해도 그냥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만 하면 정품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OS는 불법 다운로드하지 마시고 정품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불법 다운로드한 경우에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감염 우려가 있어서 개인정보가 해커들에게 유출될 수 있습니다.

 정말 급한 경우에는 윈도우10 설치 프로그램을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고 설치하세요. 정품 인증은 나중에 해도 일단 이용은 가능합니다.

 윈도우10 정품 인증을 하지 않으면 업데이트가 안 되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기본적인 기능은 사용 가능해서 임시로 써도 무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프로K 업그레이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