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스마트폰

LG V50 ThinQ(씽큐) 5G 국내 출시 가격 정보 및 스펙

by ITMAU 2019. 4. 29.
반응형

 LG V50씽큐(ThinQ)의 출시일이 임박했습니다. 다음 달 5월 10일 출시 예정이며 갤럭시 S10 5G와 마찬가지로 5G를 지원합니다. 출시 기념으로 듀얼 스크린으로 사용 가능한 보조 디스플레이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V50씽큐 가격은 119만 9,000원입니다. 보조 스크린을 별도로 구매하면 10만 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LG전자에서는 V50씽큐를 시작으로 듀얼 스크린이 가능하도록 LG G9, X 시리즈에서도 듀얼 스크린 케이스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만약 V50씽큐와 듀얼 스크린이 성공한다면 다른 LG 스마트폰 제품에서도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래 LG전자에서도 삼성의 갤럭시 폴드처럼 디스플레이가 휘는 스마트폰을 개발하여 출시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완성도가 부족했는지 듀얼 스크린이라는 다른 방식으로 선회했는데요. 그렇다고 LG전자에서 폴더블 스마트폰 개발을 포기한 것은 아닙니다.

 

 최근 삼성전자에서 개발한 갤럭시폴드의 경우 제품 내구성 문제로 출시일이 연기되었습니다. 화면 결함이 문제인데요. 아무래도 첫 도전인 제품이라서 시행착오를 많이 겪는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으로 보면 LG의 듀얼 스크린 전략은 어떻게 보면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LG에서도 폴더블 스마트폰을 이미 개발은 했지만 아직 상용화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했는지 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 대신 LG에서는 스크린을 하나 더 추가하여 폴더블 스마트폰과 비슷한 방식으로 동작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LG V50에서 처음 선보이는 듀얼 스크린 방식의 스마트폰입니다. V50 자체만으로는 일반 스마트폰과 똑같습니다. 그러나 보조 디스플레이를 장착하면 서로 화면이 연결되어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인터넷 검색이 가능하며 게임을 할 때 조작키를 보조 디스플레이에 설정하여 닌텐도 3DS, PSVITA 같은 휴대용 게임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LG V50씽큐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855

 디스플레이: OLED QHD+(3120X1440) 6.4인치 + 6.2인치 보조 디스플레이 (폴더블 커버)

 내장 메모리: 128GB UFS2.1

 RAM: 6GB LPDDR4x

 외장 메모리: 마이크로 SD카드 지원

 카메라: 전면 500만 화소 + 8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 후면 망원 카메라 1,200만 화소 + 초광각 카메라 1,600만 화소 + 일반 카메라 1,200만 화소 트리플 카메라

 배터리: 4,000mAh

 붐박스 스피커 지원(폰 자체가 울림)

 LG페이 지원, 고속 충전 지원

 안드로이드 9.0 파이 탑재

 가격: 119만 9,000원

 

 

 최근 LG전자에서는 스마트폰 사업의 적자가 많아서 국내 제조 공장을 폐쇄한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국내 공장을 중국이나 동남아, 인도 같은 다른 해외 국가로 이전합니다. 국내에서 생산하는 LG 스마트폰은 V50 ThinQ가 마지막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도 좋지만 LG 스마트폰이 품질이 좋아서 많이 판매되면 좋겠습니다. 서로 경쟁하는 제품이 있어야 품질도 좋아지고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