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IT 제품

텍스트나우로 카카오톡 계정 만들기

by ITMAU 2019.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itmau입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서브 계정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카카오톡은 전화번호 1회선에 1개 계정만 생성 가능한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통신사에 추가 회선을 가입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추가 회선을 가입하려면 요금을 내야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나마 선불폰이라던가 통신사에 제공하는 저렴한 추가 회선 요금제로 가입하는 방법이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추가 회선을 가입하는 방법 말고도 다른 좋은 선택이 있습니다. 바로 텍스트 나우라는 가상 전화 어플을 이용하여 카카오톡 계정 만드는 방법입니다.

 

 텍스트나우(TextNow)는 미국 회사에서 만든 어플로 가상 전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텍스트 나우를 이용해 가상 전화번호를 생성하고 카카오톡에서 인증 번호를 요청하면 확인하여 등록하면 되는데요.

 

 텍스트나우처럼 가상 전화번호를 생성할 수 있는 비슷한 어플들 예를 들어 텍스트 플러스(TextPlus) 등 꽤 많이 있습니다.

 

 텍스트 나우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1. 구글플레이에서 텍스트 나우 검색 후 설치

 2. 텍스트 나우 실행하여 등록

 3. 미국내 지역을 선택(저는 지역번호 810을 골랐습니다) 후 가상 전화번호 생성

 4. 카카오톡에서 가상 전화번호로 인증 요청

 5. 카톡에서 보낸 인증번호 확인 후 등록하면 끝

 

 텍스트나우에서 생성한 번호는 미국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 번호입니다. 그래서 국가 번호는 +1, 지역 번호는 미국의 여러 주 별로 선택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처음 인증번호 요청할 때 국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국을 선택 후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텍스트 나우 어플로 인증번호가 옵니다. 번호를 확인해서 다시 카카오톡에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쉽게 카카오톡 서브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나우는 가상 번호 생성이 무료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에서는 외국 번호로 계정을 생성하면 해외 거주로 간주하여 친구 등록 시 해외 계정이라고 알려줍니다.

 

 

Apple 아이폰 SE 2세대 공기계, 256GB, White삼성전자 갤럭시 S20 자급제폰, 코스믹 그레이, 128GBApple 2020년 iPad Pro 11 2세대 Wi‑Fi + Cellular 256GB, MXE52KH/A, Silver

반응형

댓글